UPDATED. 2024-03-29 17:16 (금)

KBW2022, 메인행사 외에도 '80여 개 사이드 이벤트' 개최된다
상태바
KBW2022, 메인행사 외에도 '80여 개 사이드 이벤트' 개최된다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8.04 16: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아시아 최대 블록체인 행사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2(KBW2022)’에 메인 컨퍼런스를 비롯해 애프터 파티, 프로젝트 설명회, 글로벌 인재 네트워킹 파티, 투자자 미팅 등 다채로운 이벤트들이 병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약 200개가 넘는 국내외 굴지의 블록체인 기업들이 참가한다. 

블록체인 커뮤니티 빌더 팩트블록(대표 전선익)이 주최하고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대표 김서준)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KBW2022는 전선익 팩트블록 대표의 오프닝 무대를 시작으로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시자 △창펑자오 바이낸스 의장 △얏 시우 애니모카브랜드 공동창업자 △샌디프 네일월 폴리곤 공동창업자 △케빈 세크니키 아바랩스(아발란체) 공동창업자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서상민 클레이튼재단 이사장 △제프리 저린 스카이마비스(엑시 인피니티) 공동설립자 △알렉스 스바네빅 난센 공동설립자 △이규창 컴투스USA 법인장 △김민수 NFT 뱅크 대표 △주기영 크립토퀀트 대표 △김백겸 해시드 파트너 등 100여 명이 KBW2022 : IMPACT 연사로 참여한다.

이번 KBW2022는 메타버스와 대체불가능한토큰(NFT) 등 전세계가 주목하는 웹3.0 기술분야 뿐 아니라 가상자산 규제 전망, 가상자산 전문 VC들의 인사이트 등도 함께 논의되어 유망 사업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전망이다.

KBW2022 행사가 진행되는 오는 7일부터 14일까지 주최 측과 별개로 수많은 파생 행사들이 개최된다. 해시드 브렉퍼스트, 폴리곤 커넥트, 솔라나 해커하우스,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여성 리더십 포럼, 니어 프로토콜 밋업, 블록파티 등 약 80여 개의 행사가 이루어진다.

이 중 해시드에서 주최하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여성 리더십포럼(영문명 Women In Tech)은 테크 분야에서 활동하는 인재들을 모아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여성 리더십의 발전 방향에 대해 함께 이야기할 수 있는 행사다.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TFC) 위원 캐롤라인 팸이 연사를 맡고, 이나래 블레스 대표, 김진경 빅밸류 대표, 서수민 리버블 대표, 오민영 에스앤에스 인베스트 상무, 메드하 스리바스타바 해시드 제너럴 카운슬이 패널로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공동 주최하는 해시드 김서준 대표는 “블록체인 컨퍼런스는 통상적으로 탈중앙화 커뮤니티들이 참여하는 행사이기 때문에 국내외를 막론하고 다양한 행사가 함께 개최된다”며, “코로나 위기 이후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국제적인 블록체인 행사인 만큼 참여자들의 기대감이 매우 높다”고 전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