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는 미국 기술 자립에 큰 역할 해”
상태바
리플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는 미국 기술 자립에 큰 역할 해”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5.15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기술 선두국가 되기 위해 블록체인 중요성 인식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디지털 화폐 및 블록체인이 주요 목표가 되면서 미국에서는 기술이 국가적으로 중요한 주제가 됐다고 리플의 규제 관계 총괄 라이언 자곤(Ryan Zagone)이 2019년 5월 14일 미국 뉴욕에서 열린 컨센서스 회의에서 의견을 밝혔다. 자곤은 미국이 주도적인 국가가 되어 해외 혁신가에게 의존하지 않기 위해 기술이 국가 차원의 보안 문제로서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최근 미국 입법부는 토큰 분류법(Token Taxonomy Act)을 재도입해 암호화폐를 증권으로 분류하는 항목에서 제외했다. 토큰 분류법은 미국 블록체인 산업 내 기업과 규제 당국을 위한 규제 확실성을 도입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으며 국가들의 계획과 규제에 대한 명확성을 제공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또한 자곤의 발언은 유럽, 중국 그리고 미국 내 디지털 자산 시장 및 블록체인 산업의 성장하고 있는 동력에 관심을 갖도록 해주며 미국이 글로벌 시장 내에서 경쟁력을 갖도록 도모하기 위해 토큰 분류법이 중요하다는 것을 상기시켜 준다.

3월 많은 언론매체들이 보도한바와 같이 미국 워싱턴 내 블록체인 기술 문제를 다루고 있는 많은 로비스트들의 수는 2018년 세 배 가까이 성장했으며 2018년 4분기에 관련 프로젝트만 해도 33건이나 달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