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727 META NFT KOREA 2022' 성료… 예정보다 1천여 명 참석자 더 몰려
상태바
'727 META NFT KOREA 2022' 성료… 예정보다 1천여 명 참석자 더 몰려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7.28 15: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27 메타 NFT 코리아 행사 1부 오전 순서가 진행되고 있다.
727 메타 NFT 코리아 행사 2부 오후 순서가 진행되고 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727 META NFT KOREA 2022 컨퍼런스가 지난 27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행사는 문체부 산하 사단법인 ICOC 국제브레인스포츠 협회와 블록체인투데이가 공동 주최하고 스폰서로 세계적인 기업인 Polygon Guild Seoul이 후원하며 밀리버스, EMC, 디아더가 공동주관했다.

앞서 참가자 전원 이순신 NFT 에어드랍, 참여 기업들의 에어드랍, 부스존 운영, 코스프레 대회 등의 다양한 컨텐츠로 큰 관심을 받은 만큼 컨퍼런스는 예정된 인원보다 더 많은 참가자들이 몰리면서 인산인해를 이뤘다. 행사가 시작되는 9시 50분 이전부터 인터콘티넨탈 파르나스 호텔 5층 행사장 입구는 끝이 보이지 않는 긴 줄로 북적였다.

이날 참석 인원은 예정된 4000여 명보다 1000여 명이 더 참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행사에서 특히 눈에 띈 부분은 1부 순서에서 노년층 참석자들이 유난히 많았다는 점이다. 이들은 먼 지방에서 버스를 대절하여 단체로 참석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최 측도 예상하지 못한 노년층의 단체 참석으로 행사 혼잡도가 높아지자 일부 참석자들은 불편감을 호소하기도 했지만 폭넓은 연령층의 업계 합류는 관심있게 들여다 봐야 할 부분으로 보인다.

컨퍼런스는 켄트킴(Kent Kim) 의장의 개회사로 문을 열고, 유명 인사들이 축사로 나섰다. 축사는 국민의 힘 윤상현 의원, 코리아헤럴드 최진영 대표, 인천시 유정복 시장, 경인방송 조동성 회장, 민주당 김병욱 의원 순으로 진행됐다. 
 

켄트킴 의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국민의 힘 윤상현 의원이 영상으로 축사를 하고 있다.
유정복 인천시장이 영상축사를 하고 있다.
민주당 김병욱 의원이 축사를 하고 있다.

1부 행사에서는 스타벅스 USA Nick Agnew, 크립토아크 박재성 회장, 크로스인터내셔날 재단 바네스 플랫폼 박지혁 본부장, 유어시티의 유현준 CCO, 권석홍 CCO, 정학수 CTO의 주제 발표가 있었다.

박재성 크립토아크 회장은 발표에서 P2E 플랫폼 생태계에 대해 언급하며 "P2E 플랫폼은 전 세계적으로 활성화되고 있다. 그러나 국내에서는 불법으로 간주되어 규제되고 있다. 수많은 젊은 세대들이 생태계에 뛰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갇혀 있는 생각으로만 바라봐서는 안 된다"라고 강조했다.

유어시티의 정학수 CTO는 "온오프라인이 통합적으로 존재하는 도시가 유어시티 프로젝트다. 그 도입으로 키오스크를 통해 매점, 커피숍, PC방 등을 통해 결제가 가능하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통합된 시티는 오직 유어시티 단 하나뿐"이라고 말했다.
 

유어시티 정학수 CTO가 주제 발표를 하고 있다.
폴리곤 길드 서울(Polygon guild seoul) 데이비드 함(David ham)이 주제 발표를 하고 있다.
더트로이 이상훈 CTO가 주제 발표를 하고 있다.

이어 밀리버스 USA Raymond Zheng, Colin Deane, 디아더 USA Joan Karstrom, polygon guild seoul David ham이 연사로 나서 주제 발표했다. 세계적 프로젝트인 폴리곤의 한국 내 활동과 계획을 발표한 David ham의 발표는 특히 호응을 얻었다.

다음 순서로 KPOP 서포터즈의 KPOP 홀딩스 양준영 대표, 이터널 조우열 대표, 메타버스월드 사업 개발실 김주한 실장, 아이피샵의 이효성 대표, 정인용 본부장, RX ISG Korea의 Ryan Ryu, 유토피아 우원기 회장, 더트로이 이상훈 CTO, 이아이디 NFT 사업부 강덕호 본부장, TGS홀딩스 김병민 이사, OMS 그룹 오무선 회장의 주제 발표와, 전 로스차일드 은행 출신이자 JayBee 대표 변호사인 Jurg Baltensperger의 영상 발표, 메타그램 김종무 대표의 주제 발표가 진행됐다. 또 EMC 프로 자동차 레이서 유준선 선수가 참석하여 '국제 EV 페스티벌 코리아 2022'에 대해 발표하면서 박수를 받았다.
 

이세돌 전 바둑기사가 727컨퍼런스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팬사인회를 진행하고 있다.
파르나스 호텔에서 727 메타 NFT 코리아 컨퍼런스와 함께 개최된 COSMETA 코스프레 대회.

이 외에도 이세돌 전 바둑기사가 TGS홀딩스의 씨캐시 홍보대사 자격으로 참석하여 무대에 오르고 팬사인회를 진행하여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팝피아니스트 이권희의 피아노 연주 축하공연도 박수 갈채를 받았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코스프레 대회인 코스메타(COMETA)도 함께 진행됐다. 코스프레는 게임, 영화, 애니 등의 캐릭터로 직접 분장하여 꾸미는 것이다. 이날 장려상, 우수상, 대상 3인에게는 총 300만원 상금이 주어졌다.

hjh@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