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1 17:49 (목)
[727컨퍼런스] 아이피샵·아이피버스, 새 플랫폼 동시 공개
상태바
[727컨퍼런스] 아이피샵·아이피버스, 새 플랫폼 동시 공개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7.27 14: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NFT·WADEX 선봬
아이피샵 이효성 대표.
아이피샵 이효성 대표.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아이피샵 이효성 대표가 727 메타 NFT 코리아 2022 컨퍼런스에 참석하여 아이피샵의 지식재산 거래와 NFT에 대해 소개했다.

발표에 따르면 최근 아이피샵은 클레이튼 기반 메인넷인 '온FT(ONFT)' 서비스를 오픈했다. 플랫폼은 오픈씨와 비슷한 형태다. 

기존 시장에서 창작자와 소비자 간의 1차 거래가 있었다면, 온에프티에서는 유저와 유저 사이의 거래가 이루어지는 구조다.

이효성 대표는 "현재는 작품을 구매한 다음 일어날 수 있는 또 다른 인프라가 없다는 것이 문제인데, 아이피샵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라며 "아이피샵은 소유권자가 플랫폼 내 거래한 작품을 온에프티에서 민팅하여 2차 거래를 이루낼 수 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재 온에프티 플랫폼은 베타 서비스 테스트 중이며 다음 달 정식 오픈 예정이다. PC버전에서 정상적으로 작동되고 있다.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라며 "아이피샵은 창작자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한다. 소유하고 있는 작품에 대한 가치가 더 올라가길 지원한다. 이러한 지식재산이 타인과 원활하게 거래될 때 더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아이피버스 정인용 본부장.
아이피버스 정인용 본부장.

이어 발표에 나선 아이피샵의 계열사 아이피버스 정인용 본부장은 이날 자리에서 새로 출범하는 플랫폼인 WADEX을 선보였다.

발표에 따르면 WADEX는 팬과 커뮤니티를 연결하는 메타 팬덤 플랫폼이다. 작년 12월 개발을 시작하여 개발이 완료됐으며, 현재 테스팅 단계에 있다.

정인용 본부장은 플랫폼에 대해 "오늘은 외부에 공개적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공개하는 첫 번째 자리다. WADEX는 가수, 연예인, 인플루언서, 스포츠 스타 등 아티스트와 프로젝트 펀딩 및 팬덤 강화를 목적으로 상장하고 거래되는 블록체인 기반 거래소"라고 소개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