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5:03 (수)

‘노코드’로 간편한 코인 입금… 겟핍닷컴, 핍 버튼 출시
상태바
‘노코드’로 간편한 코인 입금… 겟핍닷컴, 핍 버튼 출시
  • 편집팀
  • 승인 2022.07.20 16: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핍 버튼 미리보기 및 지원 서비스.

[블록체인투데이 편집팀] 소셜미디어(SNS) 계정 기반 소액 송금 플랫폼인 겟핍닷컴(PIP)이 간편 결제 기능인 핍 버튼(PIP Button)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노코드 방식으로 손쉽게 생성 후 다양한 웹사이트에 삽입함으로써 솔라나 기반 암호화폐를 간편하게 입금 받을 수 있는 기능이라는 설명이다.

겟핍닷컴에 따르면 핍 버튼은 웹 콘텐츠 창작자, 의류 쇼핑몰 운영자, 전자책 판매자 등 웹 기반 서비스 운영자가 자신의 웹사이트에 간편하게 추가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서비스 이용 고객으로부터 입금 받을 암호화폐와 금액, 지갑 주소, 버튼 이름, 색깔을 선택하기만 하면 핍 버튼 생성용 HTML 코드를 받을 수 있다.

서비스 운영자는 생성한 코드를 자신의 웹사이트에 붙여넣어 핍 버튼을 개수 제한 없이 만들 수 있다. 팬텀(Phantom) 지갑이나 슬로프(Slope) 지갑만 연결돼 있으면 별도의 로그인이나 등록 절차 없이 손쉽게 핍 버튼 코드를 생성할 수 있다.

겟핍닷컴 측은 핍 버튼이 자바스크립트, 리액트, HTML 기반 웹사이트 혹은 웹플로우, 워드프레스, 윅스, 스퀘어스페이스 같은 서드파티 서비스 기반 웹사이트와 호환된다고 전했다. 하나의 웹사이트에 다양한 종류의 핍 버튼을 삽입하는 것도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현재 핍 버튼은 솔라나·세럼·레이디움 등 솔라나 블록체인 기반의 코인과 토큰을 지원한다. 입금 받을 수 있는 암호화폐 액수는 1달러부터 최대 1,000달러(약 130만 원) 사이다.

유밋 악잔 겟핍닷컴 공동창업자는 “핍 버튼을 통해 해외 소액 송금과 입금을 가로막고 있던 복잡한 장벽들을 걷어냄으로써 보다 많은 더 많은 사용자들이 솔라나 블록체인 생태계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 게 목표”라고 전했다.

한편 겟핍닷컴은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소셜미디어(SNS)에서 암호화폐 기반 간편 결제와 송금을 지원하는 브라우저 익스텐션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2월 코인베이스 벤처스, 갤럭시 디지털 등으로부터 1,000만 달러 기업 가치를 인정받아 100만 달러(약 12억 원)의 투자금을 유치한 바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