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20 (목)

반려동물과 산책만 해도 돈을 번다? 펫캐슬 NFT의 발칙한 상상
상태바
반려동물과 산책만 해도 돈을 번다? 펫캐슬 NFT의 발칙한 상상
  • 편집팀
  • 승인 2022.07.18 18: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편집팀] 한여름 무더위와 연이은 장마로 에어컨 바람이 ‘빵빵하게’ 나오는 실내가 좋은 요즘이지만 반려인들은 오늘도 산책을 위해 부지런히 걷는다. 비가 오는 날만큼은 산책을 넘겨도 괜찮다고 생각할 순 있지만 스트레스에 취약한 아이를 위해 안고서라도 산책하겠다는 반려인들도 적지 않다. 

건강한 반려동물을 위해 오늘도 열심히 걷는 반려인들을 위해 걷기만 해도 코인이 채굴되는 펫캐슬의 블록체인 리워드 기반의 Move-To-Earn 서비스인 Go4Walk가 관심을 받고 있다.

Go4Walk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반려인과 반려동물들이 산책하며 일상 속에서 자연적으로 건강한 운동 습관 형성을 만들고자 PSTL 연구팀과 펫캐슬 개발팀이 프로젝트 기획과 연구물로 탄생하였다. 지난 1년 가까이 펫캐슬 개발팀은 반려동물들의 운동 습관 형성 패턴을 분석했다. 그 결과, 적절한 리워드와 게임화 요소를 통해 훨씬 더 효과적인 Move를 제공할 수 있는 Go4Walk 프로젝트 아이디어를 고안했다.
 

사용자들은 NFT 신발을 장착하고, 걷거나 달리기만 하면 매일 토큰 리워드를 지급받는다. 해당 토큰은 스마트체인 네트워크 위에 발행된 BEP20 토큰으로, NFT 신발 업그레이드 등에 사용되며 Go4Walk 플랫폼 내에서 활발하게 거래될 뿐만이 아니라, 다른 플랫폼과 연계하여 확장성 있는 사용처가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Go4Walk는 커뮤니티 경쟁 속에서 승자에게 푸짐한 리워드를 보상으로 제공할 수 있다. 쌓인 리워드는 펫비지니스 카드와 연결되어 실생활 속 반려동물들의 식·의료 구매로 연결할 수 있다고 한다. 
 

Go4Walk는 현재 베타(Beta)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으며, 궁극적으로 어스버스 플랫폼과 PCP(Pet Castle Protocol 펫 캐슬 프로토콜)을 통해 건강한 블록체인 생태계와 반려 문화를 이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