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비트코인이 아니라 웹 3.0이 세상을 바꿀 것이다
상태바
비트코인이 아니라 웹 3.0이 세상을 바꿀 것이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5.13 09: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 노보그라츠 “세상을 바꾸는 것은 비트코인 아닌 웹 3.0”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최대 암호화폐 비트코인(BTC)은 가치 저장의 기능만 하기 때문에 비트코인은 세계를 바꾸는 힘이 없다고 갤럭시 디지털 CEO 마이크 노보그라츠가 5월 11일 한 회의에서 의견을 밝혔다.

비트코인 옹호론자이자 월가의 전 임원 노보그라츠에 의하면 비트코인은 가치 저장의 수단으로서 자리를 매김하고 있으며 가치 저장의 사용 사례로서 의무를 다했다고 전했다. 또한 노보그라츠는 비트코인을 금과 비교하면서 비트코인 및 금은 모두 사회적인 구조로서 가치가 있다고 전했다.

비트코인은 가치 저장을 뜻히며 디지털 골드로서 역할을 하기 때문이 비트코인은 세상을 바꾸는 힘이 없다고 노보그라츠는 주장했다. 또한 노보그라츠는 세상을 바꾸는 힘이 있는 것은 웹 3.0이라고 주장했다. 노보그라츠에 의하면 웹 3.0은 네트워크 기능과 데이터 상에서 혁신을 구상하는데 웹 3.0은 정보를 처리하는 탈중앙화된 플랫폼이기 때문이다. 투자가 노보그라츠는 이더리움과 많은 경쟁 코인들과 같이 공공 생태계는 암호화폐 산업 내에서 서로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노보그라츠는 다양한 암호화폐를 화학 주기표에 비유를 하면서 알트코인의 역할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노보그라츠는 각각의 코인은 특정 사용 사례를 제공하기 위해 스스로 증명을 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노보그라츠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반하여 라이트코인 블록체인 상에서 무엇인가를 구축할 수 있는 사람들은 없다고 설명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