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잭 도르시, 암호화폐 광고 허용하면 동반되는 장점들
상태바
잭 도르시, 암호화폐 광고 허용하면 동반되는 장점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5.10 13: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위터는 암호화폐 광고 허용해야 해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트위터는 금융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해 제한된 콘텐츠 정책을 변경할 필요가 있다. 페이스북이 암호화폐 시장에서 정책을 완화하는 방침을 내린 현재 트위터는 시대에 뒤떨어졌다고 할 수 있겠다. 잭 도르시(Jack Dorsey)는 실리콘 밸리 내에서 비트코인의 옹호자 중 한 명이다.

하지만 어떤 이유에서인지 잭 도르시의 소셜 미디어 회사 트위터는 광고를 하고자 하는 암호화폐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불필요한 요식을 요구하고 있다. 트위터는 2018년 암호화폐 관련 광고를 금지했다. 만약 잭 도르시가 소유한 다른 회사인 스퀘어를 위해 수용한 비슷한 접근법을 트위터에도 적용을 한다면 트위터의 주식은 급등할 수도 있을 것이다.

트위터 상에서 광고 금지가 된 목록에는 토큰 세일과 ICO 등이 있다. 또한 트위터 상에서 제한된 목록에는 암호화폐 거래소와 암호화폐 핫 월렛 등이 있다. 이제는 트위터도 암호화폐 방침을 변경할 시기가 아닐까?

트위터, 기술 시대를 진두지휘할 수 있어

Facebook, Amazon, Netflix 그리고 Google 등의 앞 글자를 따서 FANG 주식과 함께 기술의 해가 도래됐으며 주식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다. 트위터 역시 2019년 초부터 지금까지 수익이 35%나 증가하면서 이러한 동향을 함께 겪고 있다. 페이스북 주식은 같은 기간 동안 40%나 증가했다.

하지만 페이스북의 경우 고유의 새 암호화폐 출시 시점이 다가 오고 있으며 암호화폐 광고 방침도 변화를 주기 시작했다. 비트코인은 계속해서 강세장을 경험하고 있으며 회사들은 이러한 동향을 이용하고자 하고 있다. 광고에서 나오는 수익은 자연스럽게 트위터가 아닌 페이스북으로 흘러들어갈 것이다. 잭 도르시는 광고 시장을 점령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친 격이다. 암호화폐 광고를 추가하면 암호화폐 커뮤니티 내에서 많은 호응이 있을 뿐 아니라 암호화폐 산업 외의 투자가들에게도 많은 환호를 받을 것이다.

비트코인 가격 반등 덕분에 트위터 주식 상승할 수 있어

비트코인은 비트코인을 수용하는 회사들에게 성장의 힘이 될 것이며 특히 초기에 움직이는 회사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다. 잭 도르시가 운영하는 스퀘어가 이러한 좋은 예가 될 수도 있지만 트위터는 그렇지 못하다. 미국 2020 대선 또한 다가오고 있다. 여러분이 도날드 트럼프 대통령이 하는 발언을 듣고 싶으면 트위터 상에서 도날드 트럼프 대통령을 팔로우 하면 된다. 2분기 동안 2억6,000만 달러의 자유로움 현금 흐름을 자랑하고 있는 트위터도 광고 흐름으로부터 많은 장점을 취할 것이다.

잭 도르시가 암호화폐 광고로 얻는 수익에 마음을 열수 있는 방법은 아직 분명히 아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아마 트위터도 페이스북처럼 회사의 입장을 밝혀야 할 것이다. 또 다른 방법은 트위터가 비트코인 버그를 가져서 유저들이 BTC 가격을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팔로우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비트코인 거래소를 금지하는 대신에 트위터는 비트코인 거래소들과 협업을 통해 투명한 시장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이 훨씬 바람직하다고 하겠다. 트위터는 이미 암호화폐 커뮤니티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 트위터가 회사의 장점을 살려서 활용을 잘 한다면 트위터의 주가는 분명 급등할 것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