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썸씽-네오핀, 전략적 제휴… 디파이·토큰 생태계 확장 등 상호협력
상태바
썸씽-네오핀, 전략적 제휴… 디파이·토큰 생태계 확장 등 상호협력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7.13 11: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블록체인 기반 씽잉 콘텐츠 플랫폼 썸씽(SSX)의 운영사 이멜벤처스가 네오핀(NPT)과 전략적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썸씽과 네오핀은 디파이(De-Fi) 서비스 및 토큰 생태계 확장을 위한 상호 협력을 진행한다. 추후 네오핀 디파이 플랫폼을 통해 양사의 가상자산인 썸씽(SSX)과 네오핀 토큰(NPT)을 활용한 스왑풀 구성 및 스테이킹 등을 출시할 계획이다. 양사가 보유한 기술 및 네트워크를 통한 상호 간 협력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네오핀은 지난 1월 동명의 블록체인 오픈플랫폼 ‘네오핀’을 출시했다. 현재 클레이튼, 트론 등 스테이킹 상품 외 ‘크립토 골프 임팩트’, ‘브레이브나인’ 등 P2E 게임 토큰들에 대한 풀예치 상품 등을 서비스 중이다.

네오핀의 모기업인 네오플라이는 네오위즈홀딩스의 자회사다. 지난 2018년부터 노드 운영을 시작했으며 클레이튼 거버넌스 위원회 활동, 2019년부터 가상자산 지갑 서비스 ‘엔블록스’ 운영 등 블록체인 사업에 대한 탄탄한 기술 노하우와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네오핀 생태계 내에서 기축통화로 사용되는 ‘네오핀 토큰(NPT)’은 후오비 글로벌, 게이트아이오, MEXC, 빗썸, 코인원, 코빗 등 주요 거래소에 상장됐다.

썸씽 윤현근 부대표는 “네오위즈 그룹의 오랜 비즈니스 경험을 기반으로 다양한 블록체인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네오핀과 전략적으로 협업해 나갈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양사가 보유한 강점을 결합하여 다양한 방면에서 토큰 생태계 확장을 위해 긴밀히 협업해 나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hjh@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