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1 17:49 (목)
"참석자 전원에 NFT 에어드랍"… '메타NFT서울 2022' 27일 개최
상태바
"참석자 전원에 NFT 에어드랍"… '메타NFT서울 2022' 27일 개최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7.12 15: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COC국제브레인스포츠협회·블록체인투데이·메타NFT협회 공동주최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NFT 에어드랍 등 다양한 이벤트가 예정되어 있는 '727 제2회 메타-NFT 서울 2022' 컨퍼런스가 오는 27일 열린다.

행사는 문체부 산하 사단법인 ICOC 국제브레인스포츠 협회와 블록체인투데이가 공동 주최하고 스폰서로 세계적인 기업인 Polygon Guild Seoul이 후원하며 밀리버스, EMC, 디아더가 공동주관한다.

727 메타 NFT 서울 컨퍼런스(727컨퍼런스)는 지난 4월 서울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되었던 첫번째 메타-NFT 컨퍼런스에 이어 개최되는 올해 두번째 컨퍼런스이다. 장소는 강남구 삼성동 인터콘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에서 오전 9시부터 저녁 9시까지 개최된다.

주최 측은 "다른 컨퍼런스들과의 차별화를 위해 고민한 결과, 727컨퍼런스 만의 7가지 강점을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첫번째: 비공개 컨퍼런스
727컨퍼런스는 다른 일반적인 행사와 달리 초대권을 받은 이들만 참석할 수 있는 비공개 컨퍼런스다. 행사에는 총 30여 개의 부스가 오픈되며 30여명의 키노트 스피커가 초대됐다. 또한 런치 250명, 디너 250명만 참석 가능한 VIP 만찬권은 구매가 불가능하며 오직 초대받은 이들에게만 주어지는 VIP 티켓이다.


◆두번째: 국제 코스프레 대회
727컨퍼런스의 또다른 특징으로는 국제코스프레대회 개최가 있다. 전국에서 모인 100여 명의 전문 코스어들이 참가하는 코스프레 대회는 참석자가 게임과 애니메이션 주인공으로 변신하여 현실에서의 일탈과 판타지를 꿈꾸게 한다. 일각에서는 코스프레 문화를 일종의 '메타버스 문화 전조현상'으로 보기도 한다.

국제코스프레대회의 총상금은 300만원이다. 코스어들은 방문객들뿐만 아니라 30여개 부스 참여자들과의 사진촬영, SNS 투표 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코스프레대회 참석자로는 △엉덩이 △달려라랑낭발 △CodenameD △니코 △구리링 △dodam △율하 △치에 △초라빵 △정빠빠 △오토 △불량한판다 △다다 △노을 △구리링 △한봄이 등 100여 명이 예정된 상태다.


◆세번째: 테슬라 경품
이날 참가하는 참가자 전원은 테슬라 경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주최 측은 행사 마지막 순서로 1명을 추첨하여 테슬라 1대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경품티켓 구매는 10만원이며, 최소 참가인원인 600명 인원이 충족되지 않을 경우에는 전액 환불된다.


◆네번째: 해외 연사들
미국 스타벅스 본사 임원, David - Polygon Korea Advocate/ Leader, 전 로스트차일드 은행 출신이자 전 시그눔 은행 준법감시인인 위르그 발텐스페르거 제이비 대표 변호사 등 다양한 해외 연사들의 발표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현재 메타, 유니티, 로블록스, 디센트럴랜드, 마이크로스프트 등도 섭외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다섯번째: 원조들의 귀환
경인방송 조동성 회장과 한국의 배한성 성우가 축사를 진행한다. 또한 웅진그룹의 윤석금 회장, BBQ 윤홍근 회장, 동서식품 김석수 회장, 형지그룹 최병오 회장, 블랙야크 강태선 회장 등 다양한 한국의 원로 리더들이 초대됐다. 이들은 행사 당일 VIP 디너에 참여할 예정이다.


◆여섯번째: 키보디스트 녕이사랑 이권희 특별공연
이권희는 사랑과 평화의 키보디스트로서, 나훈아의 전국투어콘서트에 키보디스트로 5년간 연주했다. 이권희는 나훈아가 인정한 최고의 키보디스트로 알려져 있다. 패티김, 송대관, 태진아, 권인하, 조항조, 인순이, 최진희, 해바라기, 김종서, 조관우 등 국내 대표 가수들의 콘서트에 참여했다.

이권희 키보디스트는 이번 행사에서 다양한 퍼포먼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공개된 음악은 NFT로 발행된다.


◆7만 개의 NFT 배포 및 다양한 무료 선물 증정 이벤트
행사 당일 직접 참가하는 모든 참가자는 NFT 한개를 100% 증정받을 수 있다. 갯수는 7만개로 예정되어 있다. 준비된 NFT는 △이순신 NFT(1만명) △징기스칸 NFT(1만명) △알렉산더 대왕 NFT(1만명) △진시황제 NFT(1만명) △관우 NFT(1만명) △나폴레옹 NFT(1만명) △거북선 NFT(1만명)이다.

뿐만 아니라 참가하는 모든 이들에게 메타버스 디아더에서 집 NFT와 테슬라 가상 자동차를 증정한다. 해당 NFT는 현재 정가로 판매되고 있는 상품이다. 이와 함께 행사 참가자들은 선착순으로 국내 최장수 블록체인 전문 매거진 블록체인투데이 매거진이 제공된다.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주최 측으로부터 초대장을 받아야 한다. 초대 신청과 관련한 안내 사항은 구글 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피커 및 연사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