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KISA, '블록체인 밋업 컨퍼런스' 오는 19일 개최
상태바
KISA, '블록체인 밋업 컨퍼런스' 오는 19일 개최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2.07.11 14: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19(화), 웹 3.0시대 블록체인 전망과 NFT 신뢰성 확보 방안 등 다뤄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와 함께 앞으로 펼쳐질 웹 3.0 시대에 블록체인, NFT의 역할을 살펴보고 관련 기술 트렌드 및 정책 공유를 위해 ‘2022 블록체인 밋업(Meetup) 컨퍼런스’를 오는 19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NFT는 미술을 비롯한 스포츠, 음악,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발행되어 폭넓게 거래되며, 기존 DID 등과 함께 활용도를 높여가던 블록체인 분야의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이정표가 되고 있다.

이에 동 행사를 통해 NFT를 위시한 블록체인 기술의 가능성을 제고하고, 특히 소비자들이 NFT를 거래할 때 예측 불가능한 손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저작권 등 신뢰성 확보 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최신 블록체인 혁신 서비스 등 기술을 발굴·공유하고자 한다.

본 컨퍼런스의 기조연설에는 △웹 3.0, 블록체인과 미래사회 전망(부산대 김호원 교수)을 주제로 미래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웹 3.0과 블록체인의 역할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컨퍼런스는 총 3개의 섹션(11개 주제발표)으로 구성되며, △제1세션은 ‘웹 3.0시대 블록체인 동향’을 주제로 웹 3.0과 블록체인 기술 트렌드 및 표준화 동향을 소개한다. △제2세션인 ‘NFT 신뢰성 확보’에는 NFT 거래 시 유의해야 할 저작권 안내 등 안전한 NFT 이용을 위한 내용을 살펴볼 수 있다. △제3세션에서는 모바일 신분증과 DID 서비스, 디지털지갑, 부동산 집합 투자 실증 사례 등으로 ‘NFT 블록체인 혁신 서비스’에 대한 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 사전등록은 별도의 제한이나 비용 없이 오는 7월 14일 오후 6시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사전등록을 한 참석자에게는 기념 NFT 발행 등 다양한 이벤트 참여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컨퍼런스는 온라인* 생중계를 병행하여, 참석자는 사전 등록 시 온라인 참가 신청도 가능하다.

KISA 이원태 원장은 “이번 컨퍼런스는 3.0 시대를 맞아 디지털 시대의 신뢰를 담보하는 블록체인 기술을 토대로 경제·사회 전반의 변화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KISA는 블록체인 시범사업 추진 등을 통해 블록체인 혁신기술 생태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