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박재성 이델코테인먼트 회장 "P2E, 전세계적으로 발전 중… 새로운 시각 필요"
상태바
박재성 이델코테인먼트 회장 "P2E, 전세계적으로 발전 중… 새로운 시각 필요"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7.07 17: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재성 회장이 NFT META KOREA 2022 제8세션에서 크립토아크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P2E 플랫폼 크립트아크를 개발 서비스하는 이델코테인먼트의 박재성 회장이 7일 열린 제15회 월드블록체인서밋 마블스 'NFT META Korea 2022'에서 플랫폼에 대해 소개했다.

제8세션 'NFT 성장의 방향을 묻다' 순서에서 박 회장은 "P2E 게임은 온라인 산업이며 꾸준히 활성화됐었다. 그러나 계속되는 규제로 인해 현재는 위축이 된 상황이다"라며 "P2E는 대한민국과 중국만 빼고는 모두 합법"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엑시인피니티가 대표적 P2E 게임이다. 엑시 카드 한장에만 80억 원에 달만큼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옛 시대에는 윷놀이부터 시작해서 고스톱, 바둑, 장기 등의 놀이문화가 이루어져 왔다. 그게 지금 세대들은 MMO, RPG 게임으로 변화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 회장은 "P2E 게임은 전 세계 산업으로 번져가고 있다. 수많은 젊은 세대들이 뛰어들고 있다. 갇혀 있는 생각으로만 바라봐서는 안 된다"라고 재차 강조했다.

이어 상영된 이델코테인먼트의 크립토아크 소개 영상에서는 게임 내 플레이 장면, 수익 구조, 게임 시스템 등에 대해 설명됐다.

영상에 따르면 유저들이 모여 만들어진 게이밍길드는 단순 재미를 넘어 게임 플레이를 노동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그로 인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노력한다. 이러한 흐름 속에 탄생한 것이 게임을 하며 수익을 얻는 시스템인 P2E다.

P2E 게임인 크립토아크는 36단계로 나뉘는 P2E 게임으로 오는 9월 서비스 오픈이 예정되어 있다. 게임은 플랫폼 내 농장을 운영하며 NFT를 획득, 거래, 판매하여 수익을 올릴 수 있다.

한편 이델코테인먼트는 이날 베트남 시장으로의 서비스 확대를 위해 드라곤 아시아 이베스트&트레이딩 컴퍼니와 MOU를 체결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