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20 (목)

해시드, DAO 서비스 스타트업 ‘사이어티’에 프리 시드 투자
상태바
해시드, DAO 서비스 스타트업 ‘사이어티’에 프리 시드 투자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2.07.07 14: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대표 김서준)가 DAO(탈중앙화자율조직) 서비스 스타트업 사이어티(CIETY, 대표 유인동)에 프리 시드 투자를 주도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투자라운드에는 해시드를 비롯해 디파이(DeFi, 탈중앙화 금융) 서비스 개발 기업 버크오설리(BIRK O’SULLY)가 참여했다. 이들은 DAO 설립 및 운영을 위한 진입장벽을 해결할 기술력을 가진 사이어티를 지원하고 나아가 웹3.0 생태계를 발전할 수 있도록 기여할 계획이다.

사이어티는 코딩 없는 대체불가능토큰(이하, NFT) 마켓플레이스 솔루션 ‘옴뉴움(OMNUUM)’을 론칭해 업계의 큰 주목을 받고 있는 기업이다. 디파이, 게임, NFT 시장의 성장으로 인해 최근 웹3.0 조직 특히 DAO 형태로 운영되는 조직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옴뉴움은 누구나 쉽게 NFT 생태계에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편리하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현재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중이며, 블록체인 기반의 스마트 계약에 대해 글로벌 보안 감사 기업 퀀트스탬프(Quantstamp)로부터 보안 감사 인증서를 받은 바 있다. 

사이어티 창업자 유인동은 "옴뉴움을 시작으로 DAO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도구와 서비스를 런칭할 계획"이라며 "이더리움, 폴리곤을 비롯한 다양한 블록체인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해시드 김균태 파트너는 "DAO, NFT를 발행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대다수는 유저들과 소통하기 위해 여전히 스마트 컨트랙트(계약)나 월렛이 탑재되지 않은 웹2.0 서비스에만 의존하고 있다. 따라서 DAO 활동에 활발히 참여하는 진성 유저 간의 밀도 있는 커뮤니케이션에 많은 제약이 존재한다”며 “사이어티 팀은 뛰어난 기술 개발력을 바탕으로 웹3.0 세계에 온보딩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노 코딩(no-coding) 형태로 지원할 수 있다. 기존 웹2.0이 제공하던 방식으로는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방식의 소통 경험을 웹3.0 유저들에게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