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NFT META KOREA] 정우택 국민의힘 의원 "웹3.0 개막, 4차 산업 이끌 핵심 될 것"
상태바
[NFT META KOREA] 정우택 국민의힘 의원 "웹3.0 개막, 4차 산업 이끌 핵심 될 것"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7.07 09: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국민의힘 정우택 국회의원이 제15회 월드블록체인서밋 마블스 'NET META KOREA 2022'에서 축사를 했다.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 인사말에 이어 축사에 나선 정 의원은 "현재 우리는 과학기술이 국가의 생존 경쟁력을 좌우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살고 있다. 오늘 우리가 이 자리에서 집중적으로 논의하게 될 웹3.0 시대의 개막은 4차 산업혁명을 이끌 핵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블록체인 기술의 발달로 웹1.0, 웹2.0 시대를 지나 지금은 웹 3.0 시대가 시작되고 있다. 지금까지 웹 세상이 읽고 쓰기만 하는 단위에서 이제 '소유'까지 포함된 시대로 바뀌고 있는 것"이라며 "디지털 플랫폼 정부를 표방한 윤석열 정부도 다양한 정책적 지원과 제도 마련을 통해 웹 3.0 시대 산업활성화에 본격적인 투자를 준비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내년에도 국가 연구개발 예산에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 확보를 위해 연 1조원 규모의 정부 디지털 기술 개발 투자를 AI, AI 반도체, 5G, 56, 양자, 메타버스, 사이버보안 등 6개 디지털 혁신기술 분야로 집중해나가기로 했다"라며 "각계각층에서 모인 전문과들과 함께 그동안의 웹3.0시대를 열어갈 블록체인, NFT, 메타버스 등 관련 산업, 육성 전략을 되짚어보고 제도개선을 위한 대안 제시와 앞으로의 미래를 설계하는 공유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