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메타, '노비' 프로젝트 종료… "오는 9월부터 중단"
상태바
메타, '노비' 프로젝트 종료… "오는 9월부터 중단"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7.04 14: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비스 중단 내용이 안내되어 있는 노비(Novi) 홈페이지.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메타(Meta, 구 페이스북)가 디지털 지갑 노비(Novi) 프로젝트를 오는 9월 1일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3일(현지 시간) 크립토포테이토는 이같은 내용을 전하면서 발표는 수 년간의 관련 규제 조사와 출시 시도 실패 후에 나온 것이라고 보도했다.

디지털 지갑 노비(Novi)는 지난 2019년 6월, 스테이블코인과 유사한 단일 글로벌 디지털 화폐를 위해 당시 ‘리브라(Libra)’라는 이름의 디지털 지갑을 출시하는 것으로 시작됐다. 그러나 당시 페이스북(Facebook)의 이 계획은 여러 규제 기관의 즉각적인 강한 조사에 직면해 수 년 동안 여러 번의 변화를 겪게 됐다.

이후 지난해 10월, 메타는 ‘리브라(Libra)’를 ‘노비(Novi)’로 리브랜딩했다. 

크립토포테이토에 따르면 노비(Novi)는 코인베이스가 관리인 역할을 하는 베타(beta) 버전으로 제공됐으며 사용자들은 메시지를 보내는 것처럼 쉽게 돈을 보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메타는 출시한 지 1년이 지나지 않은 노비(Novi)를 “9월 1일 이후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다”며 “기존 사용자들은 그 전에 모든 자금을 회수해달라”고 노비(Novi) 웹사이트에서 권고 중이다. 

노비(Novi)의 스테이블 코인이 될 것으로 알려졌던 디엠(Diem) 관련 계획도 종료됐다. 

한편, 몇몇 리브라(Libra) 개발자들은 해당 프로젝트가 폐기되자 페이스북을 나와 2억달러 규모의 투자로 ‘앱토스(Aptos)’ 라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추진 중으로 알려졌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