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3:31 (화)

어스버스, '펫(Pet) 축제' 성료… PCP 토큰 생태계 구축한다
상태바
어스버스, '펫(Pet) 축제' 성료… PCP 토큰 생태계 구축한다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2.07.04 11: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지난 6월 송파구 올림픽 공원에서는 1000만 반려동물과 '집사'들을 위한 뜻 깊은 행사가 펼쳐졌다.

오전에는 무료 펫 진료상담과, 기념사진 촬영, 무료 미용 등이 진행되었다. 저녁에는 인기 아나운서이자 ㈜펫네스트의 전속모델인 전현무씨와 역주행 성공의 아이콘 브레이브 걸즈, 올드팬들을 위한 김완선 등 많은 가수들이 펫과 함께하는 무대를 만들어 주었다.

이는 송파구청과 ㈜펫네스트 ㈜그룹리컴퍼니의 Erth Birth(이하 어스버스)가 주최 주관한 행사로 시민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 냈다.
 

㈜펫네스트는 반려동물의 헬스케어 서비스를 회사의 중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이 회사는 동물병원의 무료 건강관리 서비스인 의료·미용·호텔 및 예방접종, 스케일링 등 반려동물 육성 서비스 전반을 크게 할인받아 누릴 수 있도록 만들었다. 유저는 펫케어카드를 발급받고, 멤버십에 가입함으로 위와 같은 프리미엄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그룹리컴퍼니의 ‘어스버스’는 펫 기반 SNS 홍보 마케팅 플랫폼으로 반련동물과 집사들의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는 강력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웹3.0 시대 빅터이터 기반 매칭 솔루션을 ‘웹앱’으로 선보인다. 유저는 자신의 펫을 사업 및 자랑하고픈 무언가의 모델로 기용할 수 있다. 펫을 통해 자연스럽게 형성된 커뮤니티에서 자신이 운영하는 가게나 샵을 무료로 홍보 할 수 있고, 번개모임도 가질 수 있다. 펫을 위한 갤러리 서비스도 제공되며, 이곳에서 미스, 미스터 펫도 선발할 수 있고, 연예인 못지않은 인기도 얻어낼 수 있다. 
 

당근마켓이 지역사회의 중고품 나눔장터를 만들었듯, 어스버스는 애완동물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지역기반 커뮤니티를 만들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무료 DNA검사를 통한 질병 예방 서비스, 혈통분석, DNA 검사를 증명하는 NFT 발행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그룹리컴퍼니는 이를 위해 (주)펫네스트와 함께 STL& PSTL 연구소(LAB)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STL은 Save The Life 의 약자로 P(PET)을 더해 사람과 펫의 생명연장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만들어진 곳이다.
 

㈜그룹리컴퍼니의 어스버스팀은 앞으로 바이낸스의 스마트 체인 네트워크를 통해 위의 서비스를 더 크게 확장하려 하고 있다. 어스버스플랫폼은 유저간 자유로운 소통을 이끌어 내기위해 BEP-20 규약의 토큰을 발행해서 인센티브로 제공한다. 좋아요의 하트를 PCP(Pet Castle Protocol_펫 캐슬 프로토콜) 토큰으로 대체하여, 어스버스 플랫폼 내 보상을 싸이월드의 토토리처럼, 편의성 있게 제공하려 한다. 앞으로 해외 거래소 및 국내 거래소 상장을 통해서 범용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