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제이스코홀딩스 “스위스 NFT·암호화폐 규제 등 선진 시스템 공유”
상태바
제이스코홀딩스 “스위스 NFT·암호화폐 규제 등 선진 시스템 공유”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2.06.30 15: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위스 대사관서 가상자산 컨퍼런스 개최
컨퍼런스에 참석한 주요 인사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제이스코홀딩스와 ‘SACA(Swiss Asia Crypto Alliance)’는 스위스 정부 및 금융감독청(FINMA)의 가상자산 관련 규제, 회계 및 과세 시스템을 주제로 컨퍼런스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다그마 슈미티 타르탈리’ 주한 스위스 대사

주한 스위스 대사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 ‘다그마 슈미티 타르탈리’ 스위스 대사는 컨퍼런스 축사를 통해 “스위스는 디지털자산에 필요한 지침·규정 및 회계 표준을 설정해 관련 산업의 안정성과 지속발전 가능성을 높이는 선구적인 역할을 해왔다”며 “오늘 이 세미나가 새로운 디지털자산 정책에 영감과 긍정적인 영향을 제공하고 스위스 산업환경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그 발텐스페르거(Jürg Baltensperger) 제이비 대표변호사

연사로 나선 ‘유그 발텐스페르거(Jürg Baltensperger)’ ‘제이비(Jaybee)’ 대표 변호사는 스위스 정부의 가상자산 관련 규제의 기조와 FINMA의 토큰 분류 가이드라인 및 그 분류에 따른 규제 차이에 대해 설명했다. 또, 스위스만의 유일한 가상자산 규제방식은 물론 자율규제기관(SRO)의 가상자산 비즈니스 및 라이선스 획득요건, FINMA의 가상자산에 대한 자금세탁방지(AML) 관련 규정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실반 암버그’ 실반 암버그 LLC 파트너

이어 스위스 조세 전문 컨설팅기업 ‘실반 암버그(Silvan Amberg) LLC’의 파트너인 ‘실반 암버그’는 가상자산 및 NFT에 대한 스위스의 조세 규정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스위스 조세제도 ∆스위스에서 사업체 설립 요건 ∆가상자산에 대한 법인세 규정 ∆가상자산에 대한 부가가치세(VAT) 적용률 ∆NFT투자 회사에 대한 사례 연구 등에 대해 발표했다.

컨퍼런스 발표자인 ‘유그 발텐스페르거’와 ‘실반 암버그’는 최근 제이스코홀딩스의 신규 NFT사업의 자문단으로 선임된 바 있다. 이들은 스위스의 법률 및 회계전문가로 향후 제이스코홀딩스의 NFT 신사업과 관련한 Web3.0 및 블록체인 분야 미래 비즈니스에 대해 실질적인 조언을 하게 될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상민 제이스코홀딩스 대표이사

한상민 제이스코홀딩스 대표이사는 폐회사에서 “향후 우리나라에 맞는 가상자산 규제와 회계처리 및 과세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이번 컨퍼런스에서 논의한 스위스의 시스템들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제이스코홀딩스 뿐 아니라 NFT 및 가상자산 사업 진출을 검토 중인 국내 다른 기업들에게도 필요한 유익한 정보들을 이야기한 자리가 된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우리 정부는 지난달 110대 국정과제에 ‘디지털 자산 인프라 및 규율체계 구축’을 포함해 국내 ICO(가상화폐공개)를 허용하는 것을 과제로 명시한 바 있다. 지난 2017년 암호화폐 투기과열 등을 이유로 ICO를 전면 금지했으나, 정부는 ‘디지털 자산 위원회’를 설립하고 필요한 법률과 지침을 마련할 계획으로, 향후 가상자산 시장이 본격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