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9:40 (목)

유엔해비타트 한국委, 퓨처서비스와 교육 프로그램 운영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유엔해비타트 한국委, 퓨처서비스와 교육 프로그램 운영 업무협약 체결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2.06.24 1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와 퓨처서비스가 협약식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회장 최기록)는 퓨처서비스(대표 장지웅)와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새로운도시의제(New Urban Agenda)의 실현을 위한 협력 관계 구축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23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협약식은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 최기록 회장과 김선아 사무총장,퓨처서비스 장지웅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와 퓨처서비스는 교육프로그램 ‘지구인 학교’의 설립 및 운영을 포함하여 ‘세계 도시의 날’, ‘세계 청년의 날’, ‘대한민국도시포럼’ 등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가 매년 개최하는 행사를 공동 수행하기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지구인 학교’는 서로 다른 배경과 생각을 지닌 구성원들을 통해 세계화를 촉진하고 다양성을 포용하며 공감, 소통, 협력 중심의 역량을 개발하는 교육프로그램이다. 다양한 사회적, 문화적 배경을 아우르는 자유로운 지식과 생각의 교류가 일어나는 커뮤니티를 조성함으로써, 공존하는 사회를 위한 공동의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최기록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 회장은 “‘지구인 학교’는 미래 지속가능한 도시 실현의 중심이 되는 시민의 역량을 강화함과 동시에 현재 우리가 겪고 있는 도시 문제에 대한 미래세대 중심의 담론을 형성할 수 있는 플랫폼 기능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장지웅 퓨처서비스 대표는 ”지구인 학교 외에도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와의 다양한 협력사업을 통해 UN의 지속가능한발전목표와 새로운도시의제 실현에 기여하고 더 나은 도시의 미래를 만드는 데 함께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는 인간의 정주와 도시를 관장하는 유엔(UN) 산하 국제기구인 유엔해비타트 최초의 '국가위원회'로서 지속가능한 도시발전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과 활동을 추진하기 위해 2019년 설립됐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