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빗썸, 이포스 투자유의·더마이다스터치골드 상장폐지
상태바
빗썸, 이포스 투자유의·더마이다스터치골드 상장폐지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2.06.24 13: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빗썸이 이포스(WOZX)를 투자 유의 종목으로 지정하고 더마이다스터치골드(TMTG)를 상장폐지했다.

빗썸은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가상자산 투자유의종목 지정 정책'에 의거해 해당 가상자산의 투자유의종목 지정 및 거래지원을 종료한다고 23일 전했다.

빗썸은 "이포스(WOZX)는 재단의 개발 및 사업 현황을 거래소가 확인하기 어려우며, 낮은 유동성과 커뮤니케이션 채널 관리 미흡으로 재단과 투자자 보호 방안을 모색 중"이라고 투자유의종목 지정 이유를 밝혔다. 지정 연장 및 해제, 거래지원 종료 여부는 7월 3주차에 별도 공지를 통해 결과를 안내할 예정이다. WOZX는 현재 입금이 중지된 상태다.

더마이다스터치골드(TMTG)는 지난 투자유의 지정 해제 후 재단의 로드맵 및 사업계획이 공식적으로 확인이 되지 않은 점이 거래 지원 종료 이유가 됐다.

거래소는 TMTG의 로드맵이 일부 미이행되고 있으며, 재단의 소명이 불충분하다고 전했다. 또한 재단이 자료로 제출한 여행사업은 TMTG 가상자산과 연관성이 적고 낮은 온체인 활성도 등 자사 거래지원 유지 기준에 부합하지 않아 거래지원을 종료한다고 밝혔다. 거래종료는 7월 11일 오후 3시, 출금지원은 8월 8일 오후 3시 종료된다.

빗썸은 "출금지원 종료 이전까지 가상자산의 출금을 완료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