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블록체인 기반 P2P 안전 자산 거래 플랫폼 마켓마하
상태바
블록체인 기반 P2P 안전 자산 거래 플랫폼 마켓마하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5.03 13: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자산과 현물 자산 거래 모두 다뤄
마하 프로젝트가 지난 4월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과 관계자는 전했다.

[블록체인투데이 전시현 기자]? 드디어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를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시대가 열렸다. 지난해 6월 백서가 나온 이후 꾸준히 개발이 진행됐던 마하 프로젝트가 지난 4월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마하(MACH)라는 이름은 ‘Market+Asset&AIchatbot+Crypto&Community+High performance’의 약자다. ?

거래소의 핵심 콘셉트인 ‘사용자들이 암호화폐로 자산을 거래하는 AI 챗봇 기반의 P2P 거래소’를 의미한다.

마켓마하는 지난 4월 오픈베타 서비스 시작 기념으로 회원가입 시 무료로 마하 코인을 지급하고 추천인을 통해 최대 100MACH까지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켓마하 플랫폼에서는 디지털 자산과 현물 자산 거래를 모두 다룬다. 거래 당사자들은 게임 아이템과 모바일 데이터, 디지털 쿠폰, 모바일 상품권 등 디지털 자산과 함께 중고물품 등 현물 자산을 거래할 수 있다.

마켓마하는 구매자가 원하는 물품을 찾는 것이 아니라 인공지능 트레이딩 챗봇이 거래 조건과 빅데이터를 분석해 가장 합리적인 거래를 제안하고 성사시켜 주고,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가상 거래 공간 VTR(Virtual Trading Room)이 에스크로 역할을 함으로써 기존 P2P 거래의 가장 큰 문제점인 사기거래 등 문제점을 해결하였다.

중요한 것은 마하 코인으로 거래할 때에는 안전거래, 즉 에스크로에 대한 수수료가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자신이 구입하길 원하는 사람은 마켓마하 에스크로 입금 계좌에 현금으로 입금하면 이를 포인트로 바꿔주며 이 포인트는 자산 거래 시 ERC-20 기반의 블록체인에 기록이 남는 마하 코인으로 전화되어 거래가 이루어진다. 자산 판매자는 안전 거래 이후 구매자가 맡긴 거래대금을 마하 코인 그대로 받거나 이를 다시 포인트로 바꾸어 현금 혹은 각종 상품권으로 출금할 수 있다.

또한 마켓마하는 모든 사람들이 마하 코인을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신용카드 및 달러 구매까지 가능한 해외 PG와 협력을 하고 있다. 또한 비트베리 암호화폐 지갑을 통해 카카오톡 사용자라면 누구나 쉽게 등록하고 상대방 전화번호만으로 마하 코인을 전송할 수 있는 등 기존 암호화폐 거래의 불편함도 해결하였다.

그 밖에 마켓마하에서는 사용자들의 재미를 위해 다양한 부가기능을 제공해준다. 특히 마켓마하에서 제공하는 게임의 경우 게임을 열심히 하면 쌓이는 게임 코인을 마켓마하로 전송시키면 자산거래에 활용할 수 있는 마하 코인으로 교환이 가능하게 해준다.

마켓마하 거래 플랫폼 역시 상장의 개념이 있다. 상장에는 현재 두 가지가 가능한데, 코인 상장의 경우 마하 외에 여타 코인이 마켓마하 플랫폼을 통해 자산 거래에 활용되길 원할 경우 상장 신청을 하면 되며, 게임 상장의 경우 마켓마하에서 제공하는 게임처럼 해당 게임을 열심히 하면 쌓이는 점수나 게임 내 자산이 마하 코인과 손쉽게 전환이 될 수 있도록 해준다.

현재 마켓마하는 오픈 베타 기념 이벤트로 회원가입 및 지인 추천, 게시글 작성 등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마하코인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중에 있으니, 회원가입 해 무료 코인도 받고 게임 아이템이나 자신의 책상 서랍 속 잠자고 있는 중고 자산을 팔아 자산을 증식해보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한편 한국인증서비스 주식회사는 AI챗봇 기반의 P2P 자산 거래소인 ‘마켓마하’ 사이트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비트베리’ 간편 지갑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에 따라 마켓마하 사용자들은 휴대전화 번호만으로 마하코인을 쉽게 주고받을 수 있다.

비트베리는 간편한 결제와 함께 보안성을 높이기 위해 자산 일부를 콜드월렛에 백업하고, 세계 최고 수준의 화이트 해커 팀인 티오리 검수를 마치는 등 업비트 수준의 보안 체계를 갖춘 암호화폐 지갑이다. 특히 암호화폐를 송금할 때 지갑 주소를 복사해서 붙여 넣는 기존의 송금 방식뿐 아니라 카카오톡 계정으로 비트베리에 간편하게 가입하면 휴대전화 번호 기반의 송금도 지원된다는 점에서 높은 편리성과 더불어 강력한 보안성을 보장한다.

마켓마하는 최근 다양한 암호화폐 거래소 및 지갑 프로젝트와 업무 협약을 통해 P2P 자산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비트베리 지갑 연동을 기념해 MACH코인 에어드랍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마켓마하에서 마하코인으로 거래할 경우 일반 자산 거래에 드는 중계 수수료가 전혀 없으며, 사용자가 마하코인을 보유하고 있거나 마켓마하 사이트에서 거래를 많이 하면 할수록 에어드롭 등 더 많은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마켓마하는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VTR을 통해 안전거래 에스크로를 지원하는 P2P 거래의 신뢰도와 편리성을 혁신적으로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