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8 17:25 (목)
NFT아트의 최신 담론 만난다… NFT아트 101 콘퍼런스 2022
상태바
NFT아트의 최신 담론 만난다… NFT아트 101 콘퍼런스 2022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22.06.08 14: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FT아트 101 콘퍼런스 2022

문화 예술계가 새로운 디지털 자산으로 떠오른 NFT(대체불가토큰)를 통해 활로를 찾는 자리를 마련한다.

아트토큰(대표 홍지숙)이 'NFT아트 101 콘퍼런스 2022'를 오는 17일 서울 용산구 드래곤시티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다.

이번 콘퍼런스는 NFT 리더 그룹으로 손꼽히는 협력 업체 15개사와 함께 'NFT 아트 시장 진출을 위한 생생한 현장 경험과 최신 기술에 대한정보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했다.

콘퍼런스는 크게 5개 주제로 나뉜다. ΔNFT시장의 현재와 미래 ΔNFT 아트와 아티스트 ΔNFT를 민팅하라 ΔNFT&DAO의 철학과 기술 ΔNFT ART&LAW 등이며 각 분야별로 총 25명의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NFT시장의 현재와 미래'에서는 가상자산거래소 '지닥'(GDAC), SBI 그룹의 'SBI NFT', 'KOREAN NFT', 디지털 자산거래소 '비블록'(Beeblock), '컴투스플랫폼 NFT' 등 현재 NFT 시장을 이끄는 리더기업의 C레벨 임원들이 참석해 NFT 시장 전망 및 혁신기술 정보 등을 공유한다.

'아트와 아티스트'에서는 김민지 아트&테크 커뮤니케이터의 NFT아트 가치와 미학에 대한 강연을 필두로 스튜디오 요그, 샤이니타이거, 이윰(IUM) 등 현 NFT 아트에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비주얼 아트 작가들이 강연자로 나선다.

'NFT를 민팅하라'는 국내 NFT 대표 기업들의 플랫폼을 기획 개발한 전문가들을 초빙해 NFT 아트플랫폼에서의 민팅 과정과 콘텐츠 및 PFP 프로젝트, NFT 아트의 전시, 브랜딩, 메타버스 등 NFT의 산업에서의 활용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NFT&DAO의 철학과 기술'에서는 NFT와 DAO의 철학과 테크놀로지 미래 방향성을 조명하고 일상에서 마주할 혁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마지막 세션은 전문 변호사와 교수들을 초빙해 NFT 공정거래를 위한 법률적 근거를 살펴보는 시간으로 구성된다.

홍지숙 아트토큰 대표는 "NFT로 인해 저작권 개념이 조만간 재정립되는 시대가 올 것"이라며 "NFT 투자와 트렌드, 비즈니스모델을 고민하고 있는 C레벨 임원들과 디지털 혁신 현장의 개발자들, 더불어 NFT를 활용한 판매와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 현장 실무자들에게 차별적 솔루션을 제시하겠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NFT아트 101콘퍼런스 2022'는 온라인 예매사이트인 인터파크와 멜론티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