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암호화폐 관심 증가로 어음교환소 수 증가할 전망
상태바
암호화폐 관심 증가로 어음교환소 수 증가할 전망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5.02 08: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CFTC 위원장 “암호화폐 관심 증가로 어음교환소 증가할 것이다”
미국 CFTC 지안카를로 위원장은 암호화폐 관심 증대로 어음교환서가 증가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사진출처: 코인텔레그래프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미국 CFTC 위원장 크리스토퍼 지안카를로(Christopher Giancarlo)가 암호화폐의 관심 증폭으로 인해 어음교환소의 새로운 적용이 생길 것이라고 5월 1일 연설문을 통해 전망했다. 지안카를로 위원장은 미국 워싱턴 하원위원회에서 증언을 통해 “위원회는 암호화폐 관심 급증으로 어음교환소 등록의 새로운 적용이 기대된다. 어음교환소는 암호화폐 보호가 시급한 분야이다”라고 설명했다.

어음교환소는 금융 거래 시 두 당사자 간 중개인으로서 운영이 되는 금융 기관이며 구매자와 판매자가 계약 의무를 준수하는지 여부를 보장하는 등 전 과정이 원활하게 진행되는지 확인을 한다. 또한 지안카를로 위원장은 관련 리스크를 통제하는 능력에 영향을 주는 문제를 식별하기 위해 위원회가 어음교환소의 검토를 증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안카를로 위원장은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등 관련 기술 발전의 규제와 관찰에 대해 언급을 하면서 “위원회는 성장 마음가짐 수용, 시장 기반 솔루션, 핀테크 내부 이해 당사자 구축 등을 포함해 네 가지 중요한 사실을 따를 것이다”라고 언급했다.

미국 대통령의 CFTC 위원장 지명자 허드 타버트(Heath Tarbert)로 곧 대체가 될 예정인 4월 초 지안카를로 위원장은 위위원회는 관찰을 할 것이지만 암호화폐 부문 발전에 간섭을 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안카를로 위원장은 CFTC가 고유의 규정과 규제를 간단하게 만들 것이며 시장 참여자들을 위해 비용 감소를 추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