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0 21:15 (수)
애플, WWDC서 NFT 선보이나… "거래 기능 없는 NFT 카드 출시 유력"
상태바
애플, WWDC서 NFT 선보이나… "거래 기능 없는 NFT 카드 출시 유력"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22.06.03 16: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 세계개발자회의(WWDC) 티저 이미지. (애플 자료 제공)

애플이 오는 6일(현지시간) '애플 세계개발자회의(WWDC) 2022'에서 대체불가능한토큰(NFT)을 출시할 가능성이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1일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IT 미디어 맥루머스는 4개의 새로운 소프트웨어 모델·장치를 선보이겠다는 애플의 발표를 살펴보고 이 같은 주장을 내놓았다.

맥루머스는 미모티콘(애플의 증강현실 이모티콘) 캐릭터를 활용해 3가지의 트레이딩 카드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을 발견했는데 이들은 해당 기능이 애플이 선보일 NFT라고 보고 있다.

다만 해당 트레이딩 카드는 거래 기능이 없이 수집 목적으로만 사용되도록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앞서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1월 27일 1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메타버스 시장 진출에 대해 긍정적인 입장을 표한 바 있다.

그는 이날 메타버스 분야를 두고 "큰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면서 "해당 분야에 투자하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분석가들은 팀 쿡 CEO의 해당 발언으로부터 '애플이 메타버스 기술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면서 향후 메타버스가 애플 실적 상승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편 맥루머스는 이번 행사를 통해 공개할 것으로 예상됐던 애플의 메타버스 헤드셋이 '기술적 문제로 인해 공개가 힘들 것'이라고 전망했다.

애플은 매년 WWDC 행사를 통해 주요 소프트웨어 전략 및 신제품을 공개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