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9-30 17:12 (금)
프로토콘,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디지파이넥스 상장
상태바
프로토콘,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디지파이넥스 상장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2.05.31 13: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프로토콘(Protocon)은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디지파이넥스(DigiFinex)에 자체 토큰인 PEN이 상장됐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4월 비박스(Bibox) 거래소 상장에 이어 한 달만에 이뤄진 행보다.

디지파이넥스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로 현재 호주와 중국, 한국, 말레이시아 등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217개국 4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코인게코(Coingecko) 기준 거래소 순위는 약 30위권이다.

프로토콘은 프로토콜 기반의 경제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개발된 웹 3.0 기반 레이어 1(Layer 1, 블록체인상에서 각종 서비스가 구동될 수 있도록 환경을 제공하는 플랫폼)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최근 스마트 컨트랙트의 대안 기술인 ‘컨트랙트 모델(Contract Model)’과 다른 블록체인을 안전하게 연결할 수 있는 ‘팩트 해시(Fact Hash)’ 기술을 연달아 공개하며 세계 주목을 받았다.

프로토콘은 이번 디지파이넥스 상장을 기념으로 PEN 스테이킹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로토콘의 파트너사 더리차지의 Charging Station에서 PEN 스테이킹에 참여한 홀더들을 상대로 에어드랍 리워드를 제공한다.

프로토콘 관계자는 “투자자들의 원활한 거래 및 투자를 위해 추후 글로벌 거래소와 국내 원화마켓 추가 상장을 목표로 로드맵을 준비하고 있다”며 “블록체인 기반 마인크래프트 게임 ‘블록시티(Blockcity)’ 출시와 하반기로 예정된 메인넷 런칭, 프로토콘 생태계 확장 차원의 기업 파트너십 등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