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블록체인의 현실적 모델을 제시하는 전문가 그룹 '아이피버스(IPVERSE)'
상태바
블록체인의 현실적 모델을 제시하는 전문가 그룹 '아이피버스(IPVERSE)'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2.05.25 14: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전문기업  아이피버스(IPVERSE)는 2021년 설립된 블록체인 전문기업으로, 글로벌 종합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 투자 플랫폼 아이피샵(IPXHOP)의 NFT(Non-Fungible Token) 거래소 ‘ONFT’를 총괄 운영하며, 세계 최초의 모바일 IP상품권 아이피콘(IPCON)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아이피버스가 운영하는 ‘ONFT’는 특정 분야 소수의 IP만을 NFT로 발행하여 거래하는 단순한 형태의 모델이 아닌, IP 전 분야의 NFT 거래가 가능한 플랫폼이다. 또한 각각의 NFT가 원본 IP의 가치와 유기적으로 연동되는 실질가치 기반의 NFT 거래소 형태로 운영되며 이로 인해 아이피버스는 NFT에 대한 객관적인 가치평가의 기준을 세웠다는 시장의 평가를 받는다.


◆이벤트성 NFT 발행이 NFT의 전부가 아니다
2021년 약 35억원(290만 달러)의 놀라운 금액으로 거래되며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트위터 창업자 잭 도시(Jack Dorsey)의 첫번째 트윗 ‘내 트위터를 설정하는 중(just setting up my twttr)’ NFT가 불과 1년만에 6천만원대(5만2462 달러)로 가치가 급락하면서 NFT의 가치평가 기준에 대해 많은 논란이 일고 있다.

아이피버스는 일부 작품들이 NFT로 발행되고 거래 내용이 이슈화 되는 것이 분명 NFT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시장을 보다 활성화시키는데 일부 도움은 되나 NFT를 보는 일반인들의 시각이 왜곡될 수 있는 문제도 존재한다고 보고 있다. 이벤트성 NFT 발행이 NFT의 전부가 아니기 때문이다.

아이피버스가 운영하는 NFT 거래소 ‘ONFT’에서는 종합 IP 투자 플랫폼 아이피샵에서 음원, 미술작품, 캐릭터, 웹툰 등 다양한 분야의 IP를 구매한 투자자가 각 IP에 대한 소유권을 ONFT로 옮겨 토큰으로 변환한 후 자유롭게 거래하며 수익을 실현할 수 있다. 원본에 대한 객관적이고 정확한 가치평가가 이루어진 후 거래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개별 NFT의 가치가 올바르게 평가되고 불필요한 거품 또한 원천적으로 제거되는 특징이 있다.

이로써 아이피버스는 ONFT를 통해 세상의 모든 IP를 NFT로 담아내고 새로운 가치를 부여한다.


◆세계 최초의 모바일 IP상품권, 아이피콘(IPCON)
아이피버스의 주력 사업은 블록체인 기반의 NFT몰, ONFT 운영이지만 기존의 기프티콘 형태의 모바일 상품권 시장에 획기적 변화를 가져올 아이피콘(IPCON) 또한 아이피버스의 핵심 사업 중 하나다.
 

작가 Stonrok 작품 'POWER MOON'의 아이피콘(IPCON) 예시
작가 Stonrok 작품 'POWER MOON'의 아이피콘(IPCON) 예시

아이피콘은 기존 상품권(지류, 모바일쿠폰)과 IP를 결합한 세계 최초의 모바일 IP 상품권이다. 이제는 IP도 커피나 케이크처럼 휴대폰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주고받는 시대가 온 것이다. 아이피콘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오픈마켓, 라이브쇼핑 등에서 구매하거나 바로 선물로 보낼 수 있다. 아이피콘 소유자가 갖고 있는 아이피콘은 아이피샵 계정에 등록만 하면 즉시 IP 자산 거래를 통해 수익실현도 가능한 것이다. 아이피샵은 다양한 거래 방식을 제공하여 고객들이 편리하게 IP를 거래할 수 있도록 각 IP를 등록할 때 일정 비율을 아이피콘 형태로 발행하고 있다.


◆엔젤투자그룹 시드 투자유치 성공
최근 아이피버스가 중소·벤처기업 투자를 전문으로 하는 엔젤투자그룹으로부터 4억원의 SEED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주요 기업의 대표들이 주축이 된 투자 그룹은 실질적 가치기반의 NFT 비즈니스를 주축으로 하는 아이피버스 사업모델의 성공 가능성과 확장성을 높게 평가하여 투자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가상자산 안전관리 앱 ‘팔렛타’ 출시
팔렛타는 모든 색깔을 담을 수 있는 팔레트의 의미를 재해석한 이름으로, 다양한 메인넷 기반으로 발행한 가상자산을 수용할 수 있는 ‘스와프 DB 가상 지갑’이다. 즉, 타 거래소에서 거래되고 있는 가상자산을 팔렛타 앱에서 안전하게 관리하고 스와프할 수 있다.  또한 팔렛타를 통해 스와프된 가상자산은 아이피샵 전용 코인으로 변환해 플랫폼 내 NFT몰인 ‘ONFT’에서 사용할 수 있다.

기존의 가상자산을 보관하던 일반 계정은 탈중앙화돼 소유자가 계정의 보안 관련 코드(비밀번호)를 잊어버리면 가상자산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해왔다. 팔렛타는 ISMS 인증 획득을 진행 중인 아이피샵의 계열사 아이피버스가 출시한 지갑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보안을 유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간혹 자신의 계정 비밀번호를 잊어버리더라도 빠르게 되찾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NFT의 Global Standard 제시
2021년 회사 설립과 동시에 NFT 비즈니스의 ‘Global Standard’를 제시한 아이피버스는 올해 안으로 글로벌 30개국 진출을 목표로 한발한발 나아가고 있으며 2023년에는 세계 1위의 NFT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