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빗썸, 라이트코인(LTC) 투자유의 종목 지정
상태바
빗썸, 라이트코인(LTC) 투자유의 종목 지정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2.05.23 17: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인 빗썸에서 라이트코인(LTC)을 투자유의종목으로 지정했다.

라이트코인은 암호화폐 시총 18위를 기록하고 있는 코인으로, 한때 5대 암호화폐로 꼽히던 암호화폐다.

23일 빗썸은 공식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라이트코인(LTC)을 투자유의종목으로 지정했으며, 현재 LTC는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시점부터 입출금이 중단된 상태로 별도의 입금 서비스 중지는 진행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번 라이트코인 재단에서 진행한 네트워크 업그레이드에서는 밈블윔블(MWEB) 확장 블록 업그레이드가 활성화되었다. 업그레이드 내용으로는 라이트코인 네트워크의 확장성 향상이 있지만, 그 핵심 항목에는 거래 정보가 노출되지 않는 강화된 ‘익명 전송(Confidential Transaction)’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하지만 앞서 시행된 특금법에서는 익명성이 높은 가상자산거래를 통한 자금세탁 등 항목을 규제하고 있다. 거래소는 '익명 전송' 항목이 투자유의종목 지정 사유가 된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빗썸은 "출금 오픈 시점은 네트워크 안정성이 확인되는대로 별도로 공지할 예정"이라며 "투자자보호를 위한 내부 정책 등에 따라 해당 가상자산에 대하여 투자유의종목으로 지정하고, 거래지원 종료 여부를 최종 검토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