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RCD 에스파뇰, 스페인 프로축구 사상 최초 암호화폐 결제 채택
상태바
RCD 에스파뇰, 스페인 프로축구 사상 최초 암호화폐 결제 채택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5.17 11: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올 8월부터 스페인의 최상위 프로축구 리그인 라리가(La Liga)의 RCD에스파뇰(RCD Espanyol) 경기 티켓을 암호화폐로 구매할 수 있게 된다.  

15일(미국 시각) 크립토포테이토에 따르면 RCD 에스파뇰은 가상화폐 정보기술 회사 크립토스낵(Crypto Snack)과 협력하여 라리가 최초로 경기 티켓 구매에 축구팬들의 암호화폐 결제를 허용했다. 

스페인 카탈루냐(Catalonia) 프로 축구팀인 RCD 에스파뇰은 "다음 시즌이 시작되는 8월부터 경기 티켓, 상품, 음식과 음료 등을 비트코인, 이더리움을 포함한 여러 암호화폐로 구매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크립토스낵의 네이티브 토큰인 스낵(SNACK)도 사용 가능하다.

RCD 에스파뇰의 마오예우(Mao Ye Wu)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협력으로 경기관람 온 축구팬들에게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어서 경기장 안팍으로 엄청난 이점이 있을 것”이라며 “RCD에스파뇰이 이 분야의 개척자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크립토스낵의 스튜어트 모리슨(Stuart Morrison)은 "스페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축구팀 중 한 곳과 협력하게 돼 영광"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경기관람권 암호화폐 결제를 허용한 또다른 세계적 유명 프로축구팀으로는 멕시코의 티그레스(Tigres)가 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