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IBC2022] 이병훈 국회의원 "NFT 관심 폭발적… 빠르게 흐름 잡아야"
상태바
[IBC2022] 이병훈 국회의원 "NFT 관심 폭발적… 빠르게 흐름 잡아야"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5.11 10: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호남지역 최대규모 블록체인 컨퍼런스 IBC2022에서 이병훈 국회의원이 축사를 하고 있다.

이날 이 의원은 "블록체인의 현재와 미래, 현실과 잠재 가능성, 그 기회를 엿볼수 있는 조선대학교 IBC 2022 컨퍼런스 개최를 축하드린다. NFT 거래가 폭발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뮤직카오, 지루한 원숭이 등이 관심을 받고 있다. NFT는 아주 익숙하게 전개될 것이며 하루가 다르게 달라질 것이다. 빠르게 흐름을 잡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블록체인은 이미 우리 생활 깊숙이 들어와 있다. 젊은 사람들이 많이 투자하고 있다. 이런 새로운 테크놀로지에 대해서 규제 부분, 관련 법규가 미비하여 규제 샌드박스에 놓여있다. 이제부터라도 규제와 혁신의 갈림길에서 올바른 길을 선택해야 한다. 광주는 인공지능, 에너지, 문화콘텐츠 산업, 이러한 미래 먹거리 산업에 중점을 두고 나가고 있다. 지금까지 생산되고 유통되고 소비됐던 그런 산업과는 다르게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광주는 4차산업혁명의 새로운 길로 가고 있다. 인공지능 도시로 가고 있다. 이를 위해서는 사람, 인재가 중요하다. 인재를 어떻게 육성해야 하는 지가 수만 명, 수백만 명을 먹여살릴 수 있는 사회를 만든다. 오늘 행사는 블록체인의 가능성,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등의 소개가 이루어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