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혁신적인 반려동물 종합 플랫폼 '파우누스(Faunus)'
상태바
혁신적인 반려동물 종합 플랫폼 '파우누스(Faunus)'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2.05.06 13: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동물, 이제는 가족
고령화와 1인 가구 증가로 빠르게 성장하던 반려동물 관련산업은 COVID-19를 거치면서 그 성장세가 더욱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 블루를 극복 가능케하는 정서적, 감정적 대상으로 반려동물을 인식하는 이들이 급증하면서 ‘팻팸족’이라는 신조어가 생겨났으며, 이와 같은 추세는 앞으로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실제로 글로벌 리서치 기업 유로모니터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전세계 반려동물 산업 시장의 규모는 올해 1500억 달러에서 2026년 2177억 달러 규모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하지만 반려가구의 증가추세와 반려동물의 급변하는 생애주기를 고려한 논 휴먼 헬스케어 솔루션은 부재한 상황이다. 이미 많은 반려가구에서 경험하고 있는 반려동물의 고령화로 인한 건강, 질병, 치료와 관련된 논 휴먼 의료서비스는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파우누스는 자사에 확보된 논 휴먼 유전자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반려동물의 건강한 삶을 완성하는 맞춤&예측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한다.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논휴먼 유전자 빅데이터 플랫폼, FAUNUS
파우누스는 반려동물 유전자 데이터의 질적 투명성과 보관의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했다. 기존 반려동물 의료서비스는 개별 병원에서 수집된 선천적/후천적 데이터의 수집과 활용이 제한적이었다. 그에 반해 파우누스를 통해 수집된 데이터는 자체 유전자 연구센터를 통해 광범위하게 수집되며, 각 병의원과 연계한 데이터 공유 시스템을 통해 논휴먼 유전정보의 빅데이터화가 가능하게 되었다. 이처럼 파우누스는 자체 유전자 연구소를 기반으로 논휴먼 유전정보를 블록체인 플랫폼에 적용하여 반려동물 연관산업의 혁명적인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그 방향은 크게 네 가지로 정리된다. 

01. FAUNUS NFT
파우누스 플랫폼에서 구현되는 모든 콘텐츠와 이커머스는 파우누스 고유의 NFT인 FNS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FNS는 반려동물 유전자 데이터를 제공한 반려인에게 리워드 형태로 지급되며, 사용자는 이 FNS를 이용하여 쇼핑, 게임, 메타버스, 크라우드펀딩, 거래소 등 파우누스와 연관된 모든 서비스에 사용하게 된다. FNS를 통한 보상-지급-사용 시스템은 반려동물과 관련된 모든 서비스 영역을 망라하는 하나의 생태계를 구성할 뿐 아니라, 수집되는 데이터 역시 질적, 양적 성장을 거듭하게 된다. 

02. FAUNUS 의료서비스 
파우누스는 재단 자체에서 운영하고 있는 논 휴먼 바이오 연구소를 통해 유전자 검사 서비스 및 맞춤&예측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유전자 검사를 통해 수집된 데이터는 반려동물의 유전질환을 조기에 예측하며 식습관 개선, 운동, 식단 등의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으로 확장된다. 

03. FAUNUS 이커머스 
파우누스 이커머스에서는 반려동물의 생애주기를 고려한 헬스케어 제품, 펫 웨어러블 제품 등 다양한 펫 용품을 구입할 수 있다. 사료, 영양제, 생활용품을 비롯하여 사물인터넷 기술을 적용한 펫 웨어러블 상품을 개발하여 반려동물의 수면패턴, 식습관, 위치추적이 가능한 상품을 소개한다. 파우누스 이커머스에서 사용되는 FNS는 또 다른 데이터로 수집되어 파우누스 플랫폼이 지향하는 AI 헬스케어 솔루션을 보다 정교하게 만들 것이다. 

04. FAUNUS 보험&금융 서비스 
반려동물 산업이 고도화됨에 따라 고급화된 금융서비스에 대한 요청이 증가하고 있다. 보험/금융 분야는 핀테크의 발전과 함께 성장하고 있지만, 반려동물과 연계된 시장은 아직 블루오션과 다름없다. 실제로 반려동물 보험 가입율은 반려동물의 선진국으로 불리는 스웨덴 40%, 영국 25%을 기록하고 있지만 한국의 경우 0.25%에 불과한 수준이다. 파우누스의 논 휴먼 빅데이터는 이러한 보험금융 수요를 충족시키는 서비스 제공과 더불어 FNS를 통한 거래 서비스를 검토하고 있어 관련 업계의 선두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주현 파우누스 의장
주현 파우누스 의장

◆FAUNUS, 반려동물의 건강한 미래를 책임지다. 
살펴본 바와 같이 논 휴먼 유전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블록체인 플랫폼 파우누스는 급격한 팽창을 거듭하고 있는 반려동물 관련 산업의 혁신적인 솔루션이 될 것이다. 이미 자사에서 구축한 바이오 연구센터를 기반으로 NFT, 메타버스, 게임, 이커머스 분야로 다방면 개발이 시작되었으며, 반려동물 관련 콘텐츠 생산을 통해 사용자 유입을 꾸준히 증가시킬 전망이다. 

(주)파우누스 글로벌(대표 주현)은 자사의 FNS코인(Faunus Coin, 이하 FNS)을 버진 아일랜드 법인을 통해 ICO(Initial Coin Offering)하고 블록체인 사업을 시작한다. 파우누스는 가상화폐공개(ICO) 세일즈를 통해 전체 토큰 발행량의 3%에 해당하는 3천만개의 토큰 약 93억원을 공모하며, 퍼블릭 세일즈를 비롯한 라운드 일정은 지난 4월 28일부터 상장 전까지 진행된다. 프라이빗 세일즈 및 퍼블릭 세일즈, 블록딜 관련 문의는 파우누스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