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보유자, 라이트닝 네트워크 사용해 아마존에서 쇼핑 가능해
상태바
비트코인 보유자, 라이트닝 네트워크 사용해 아마존에서 쇼핑 가능해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4.23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트코인으로 아마존 쇼핑 시 라이트닝 기반 월렛 사용 가능해 져
비트코인 보유자들이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사용해 아마존에서 쇼핑이 가능해 졌다. 사진출처: 코인데스크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비트코인 보유자들이 이제 아마존 등과 같은 e커머스 사이트에서 비트코인으로 쇼핑을 할 때 라이트코인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암호화폐 결제 처리 스타트업 문(Moon)이 4월 23일 소식을 전했다. 스타트업 문은 브라우저 익스텐션을 통해 모든 라이트닝 기반 월렛이 사용가능해 졌다고 전했다.

라이트닝 특징 전에 대략 250 베타?유저가 e커머스 사이트 상에서 쇼핑을 할 때 암호화폐를 지불하기 위해 코인베이스 등과 같은 거래소 계좌로 브라우저 익스텐션을 연결함으로서 이미 문을 사용하고 있었다.?

문 CEO 켄 크루거(Ken Kruger)는 암호화폐 언론매체 코인데스크와의 인터뷰에서 “익스텐션으로 인해 QR 코드가 뜰 것이다. 그런 다음 라이트닝 송장이 뜰 것이다. 여러분은 QR 코드를 사용할 수 없을 경우 이 라이트닝 송장을 복사 붙이기를 해야 한다. 이를 통해 여러분은 여러분이 선호하는 라이트닝 월렛으로 지불이 가능해 진다”라고 언급했다.

사진출처: 코인데스크

아마존 자체는 비트코인을 결제수단으로 수용한바가 없다. 크루거는 백엔드 상에서 어떤 기존 금융 기관이 비트코인을 일반화폐로 전환하는 것을 도모하고 있는지 설명을 하지 않았다. 따라서 아마존 상인들은 일반 화폐를 수용했다.?

하지만 크루거는 플랫폼이 비트코인을 직접적으로 수용하는지 여부를 떠나 2020년까지 라이트닝 기반 특징이 모든 e커머스 사이트에서 작동이 돼야 한다고 언급했다.?

크루거는 “직접적인 상인 통합은 없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문은 결제 방법을 관리하며 결제를 위한 간단한 인터페이스만 제공할 뿐이다. 크루거는 “문은 비자와 마스터카드 네트워크 등을 통해 통합을 하고 있다. 또한 문은 상인이 신용카드 거래를 받을 때마다 매번 내야하는 인터체인지 수수료를 절감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info@blockchaintoday.c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