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8:26 (수)

일론 머스크, '매크로 크립토 시장' 영향력 행사 실패… BTC 가격이 다음으로 향하는 곳은?
상태바
일론 머스크, '매크로 크립토 시장' 영향력 행사 실패… BTC 가격이 다음으로 향하는 곳은?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2.05.02 15: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편집팀] 지난 4월 25일, BTC는 테슬라의 CEO인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를 인수할 것이라고 발표한 후 약 5.5% 급등했다. 2021년부터 머스크는 도지코인과 비트코인에 대한 트윗을 통해 암호화폐 시장을 움직이는 사람이었다. 그러나 거시적 맥락으로 머스크의 영향력은 약해졌으며 오래가지 못했다. 비트코인과 전체 암호화폐 시장은 여전히 쇠퇴의 위험에 놓여 있다.


◆점점 더 매파가 되어가는 연준으로 인해 BTC 가격 급락
제롬 파월 연준 (미 연방준비제도) 의장은 5월 연준 회의에서 기준금리를 50bp 인상할 가능성에 대해 논의했다. 이 정책을 감안할 때 지난 몇 년 동안 암호화폐의 눈부신 이익을 촉발시킨 요인이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거대한 하락세 요인으로 바뀌고 있다.

다음 FOMC(Federal Open Market Committee: 연방공개시장위원회)는 5월 3일부터 5월 4일까지 열릴 예정이며, 연준이 인플레이션을 억제하기 위해 50bp를 인상하여 신속하게 움직인다면 BTC는 추가 하락에 직면할 것으로 보인다.


◆격화되는 EU-러시아의 대결, 세계 경제 전망에 강력한 충격을 주다
4월 27일, 러시아는 가스 구매 비용을 루블화로 지불하는데 반대한 폴란드와 불가리아에 대한 천연가스 공급을 차단하며 우크라이나 전쟁에 대해 모스크바에 부과된 서방의 제재에 대한 러시아의 대응 수위를 한층 끌어올렸다.

러시아-우크라이나 분쟁 발발 이후로 사람들의 고통과 인도주의적 위기를 넘어서 세계 경제 전체의 성장 둔화와 인플레이션 상승의 위험으로 이어지고 있다. 그리고 이제 러시아가 서방의 제재 강화에 반발하면서 러시아와 서방 사이에 긴 싸움이 시작되어 세계 경제에 더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예측할 수 있다. 투자자들은 비트코인과 같은 위험자산을 기피하게 될 것이다.


◆기술적 분석
주간 차트에서 BTC는 볼린저 밴드 중간선 아래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볼린저 밴드는 미세하게 아래쪽으로 움직이고 있다. 그러나 BTC 가격은 이제 2021년에 형성된 추세선에서 지지를 받고 있다. 그러나 MACD와 RSI는 약세 편향을 보여 BTC가 여전히 하방 위험에 있을 수 있음을 나타내고 있다. BTC가 $38,000 아래로 떨어지면 다음 목표는 35,000달러가 될 것이다.  
 

◆BTC 하락시 손실을 헷징하고 더 큰 수익을 얻는 방법은?
위의 분석을 통해 우리는 큰 하방 조정이 다가오고 있음을 과감하게 예측할 수 있다. 현명한 트레이더라면 BTC 무기한 계약을 100배 레버리지로 트레이딩하여 현물 거래의 손실을 헷징할 것이다. BTC 무기한 계약은 트레이더가 시장 변동성에 따라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인기 있는 도구다. 


BTC 가격이 39,000달러일 때 100 BTC 숏 포지션을 열려면 1 BTC만 마진으로 사용한다. BTC가 35,000달러로 하락하면 (39,000달러 - 35,000달러)*100BTC / 35,000달러 = 11.4 BTC를 얻게 된다. 1 BTC만 투자하면 최대 1100%의 ROI (return on investment: 투자수익)를 달성할 수 있다.


◆비트웰 – BTC 선물 거래소의 선두주자
비트웰은 BTC, ETH, EOS, LTC, XRP 등의 다양한 거래 쌍에서 100배 레버리지 선물 거래를 제공하는 암호화 파생 상품 거래 플랫폼의 선두주자이다. 비트웰에서는 데모 계정, 100% 보너스 및 모바일 앱을 사용할 수 있다. 비트웰은 KYC을 필수로 요구하지 않으며, 200개 이상의 국가/지역의 200,000명 이상의 트레이더가 신뢰하는 플랫폼이다.
 

비트웰에 따르면 플랫폼 가입시 혜택으로는 ▲100배 레버리지를 제공하여 트레이딩 이익을 극대화 ▲모든 예금에 대해 100% 보너스 제공 ▲위험 없이 트레이딩을 연습할 수 있는 10 BTC의 데모 계정 ▲KYC 요구 사항이 없으며 몇 분 안에 이메일로 등록 가능 ▲언제 어디서나 거래할 수 있는 Android 및 iOS 앱 ▲1년 365일 24시간 1대1 고객 지원 ▲시간 제한 없이 빠른 출금이 가능하며, 예치금 면제 등이다.


◆10 BTC 무료 보너스 경품
비트웰 계정에 BTC를 입금하면 100% BTC 보너스를 받을 수 있으며 이는 선물 계약 거래에도 사용할 수 있다. 예치금이 많을수록 더 많은 보너스를 받게 된다. 보너스로 최대 10 BTC를 얻을 수 있다.

KYC 없이 링크를 통해 비트웰에 가입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