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코리아앱·메디라이크와 MOU… 블록체인 기반 간편결제 키오스크 계약
상태바
코리아앱·메디라이크와 MOU… 블록체인 기반 간편결제 키오스크 계약
  • 편집팀
  • 승인 2022.04.26 16: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인탁(왼쪽) 메디라이크 대표와 정학수 코리아앱 대표.

[블록체인투데이 편집팀] 블록체인 기반 소프트웨어 기술 개발 회사 코리아앱㈜은 국내 의료관광 플랫폼 ㈜메디라이크와 국내 의료시설에서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 결제 키오스크 서비스를 지원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발표에 따르면 코리아앱㈜과 ㈜메디라이크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의료 및 의료관광분야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그동안 해외 의료 관광객들은 국내 의료관광 서비스 이용시 지불 수단에 불편함이 있었다. 그러나 이번 코리아앱㈜과 ㈜메디라이크의 MOU를 통해 국내 성형외과 10곳을 시작으로 암호화폐 결제가 가능한 키오스크가 도입되며 해외 의료관광객들도 간편하게 키오스크를 사용하여 의료관광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국내 높은 의료 수준이 전세계로 알려지면서 의료 관광으로 유입되는 해외 환자의 규모가 연간 50만명에 이르고 있는 가운데, 위드코로나 시대로 접어들면서 앞으로 더 많은 해외 의료관광객이 한국으로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코리아앱㈜은 블록체인 기반 소프트웨어 기술 개발 회사로, 코인 결제가 가능한 키오스크를 개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모두 결재가 가능한 블록체인 결제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으며 성형외과, 커피매장, 미술관 등과의 사용 계약을 시작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로 블록체인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메디라이크㈜는 건강검진, 성형 등의 수술을 필요로 하는 국내외 환자들에게 대한민국 최고의 의료진과 병원을 소개함으로써 환자들 개인의 요구에 맞는 맞춤형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관광 컨시어지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는 의료관광 전문 회사로서, 메디캐시(MDC)라는 의료관광 특화 가상화폐를 발행하여 의료관광서비스를 이용할 때 발생하는 비용을 최대한 합리적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