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6-24 17:42 (금)
보라2.0 온보딩 프로젝트 ‘버디샷’, 카카오프렌즈 IP 최초 NFT 발행
상태바
보라2.0 온보딩 프로젝트 ‘버디샷’, 카카오프렌즈 IP 최초 NFT 발행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2.04.25 10: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이지은 기자] 보라네트워크(대표 송계한)는 25일, 카카오게임즈의 자회사 메타보라에서 개발 중인 캐주얼 골프 게임 ‘버디샷(BirdieShot Enjoy&Earn)’에서 카카오프렌즈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한 최초의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를 보라 포탈(BORA Portal)에서 4월 25일과 26일 양일간 발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4월 25일에는 사전 구매 대상자인 ‘화이트리스트’를 대상으로 총 1,000개의 NFT 중 200개를 판매하고, 다음날인 26일에는 누구나 선착순으로 NFT를 구매할 수 있는 ‘퍼블릭’ 대상 NFT를 800개 판매한다. 이용자는 25일과 26일, 양일간 오후 8시부터 12시까지 (UTC +9) 보라 포탈을 통해 해당 NFT를 구매할 수 있다.

보라네트워크는 준비한 물량 판매 종료 시, 행운의 당첨자 1명에게 ‘1,000 tBORA’를 에어드랍(증정)한다. 또, 3개 이상의 버디샷 NFT를 보유한 홀더에게는 ‘200tBORA’를 확정 지급한다. 

이와 함께, 메타보라는 차후 캐릭터 NFT 홀더들에게 ▲게임 론칭 시 게임 토큰(BIRDIE Token) 에어드랍 ▲골프 코스 NFT 발행 시 화이트리스트 권한 부여 ▲골프 사업을 진행 중인 카카오 VX와의 파트너십 혜택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버디샷’은 국내에서 서비스 중인 ‘프렌즈샷: 누구나골프’의 블록체인 게임 버전으로, 자신만의 골프 팀을 만들고, 세계 각지의 골프코스에서 다양한 플레이어와 경쟁하는 캐주얼 골프 게임이다. 이용자는 유저 간 대결에서 승리하고 게임 재화인 CON을 획득해 보라 포탈(BORA Portal)에서 토큰으로 교환, 수익을 창출할 수 있으며, 성장시킨 캐릭터를 NFT화하고, 이를 거래하며 ‘인조이 앤 언(Enjoy & Earn)’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한편, ‘버디샷’의 게임 정보 및 NFT 민팅 이벤트 등에 대한 세부 내용은 브랜드 페이지와 보라 포탈 사이트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