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카디오코인(CRDC), 가상자산 거래소 MEXC 글로벌 상장
상태바
카디오코인(CRDC), 가상자산 거래소 MEXC 글로벌 상장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2.04.18 17: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편집팀] 카디오코인이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오는 19일 MEXC글로벌에 상장한다.

Cardio Healthcare Inc.(대표 박희재)가 발행하고 ㈜카디오헬스가 서비스 운영하는 메타버스 Move-to-Earn (무브투언; M2E) 토큰인 카디오코인(CRDC)이 2022년 4월19일 UTC 오전11시 (KST 오후8시)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MEXC Global'에 상장한다.

MEXC Global 거래소의 카디오코인 상장을 위한 자체 행사인 Kickstarter 이벤트는 한국시간 4월18일 오후 12시에 열렸다.

최근 블록체인 산업에서 주목받는 Move-to-Earn 프로젝트들의 특징은 대개 걸으면 암호 자산이 나오는 형태다. 하지만 사람이 걷는 행위에 대한 진위여부 판단이 안되면 데이터의 신뢰가 무너지고 과도한 인플레이션이 발생하여 암호자산 이코노미 생태계가 무너지는 결과를 초래한다. 그리고 이렇게 사라진 Move-to-Earn 프로젝트의 사례들은 이미 많이 존재해 왔다.

카디오코인(CRDC)은 운동데이터의 신뢰를 높이기 위해 다른 노선을 택했다. 글로벌 5억명 이상이 사용하는 실내자전거와 런닝머신에 별도의 조정 없이 바로 장착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반 센서를 개발하였고, 카디오헬스의 센서는 (헬스케어 산업에 적용 가능한) 운동자의 실제 운동데이터만을 수집한다.

또한 글로벌 특허 등록된 이 센서들은 Roblox를 비롯한 35개 이상의, 누적 다운로드 수 14억번 이상이 되는, 검증된 게임들에 운동 신호를 보낼 수 있어 메타버스에서 신나게 운동할 수 있는 멋진 경험을 제공한다. 카디오헬스는 현재 글로벌 대형 운동기구 회사들과 계약을 진행 중에 있다.

박희재 대표는 "앞으로의 세상인 메타버스에서 수집되는 운동데이터를 토큰화 하여 정부, 보험회사, 병원 등 헬스케어 주체들이 데이터 소비를 용이하게 해주는 매개체로써 카디오코인(CRDC)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디오는 약15,000명 헬스장 회원기반 20개 국내 헬스장에 설치되었고 서비스 운영 중이다. 설치된 이래 지금까지 42,035Km의 운동거리, 7,168시간동안 24,948번의 운동 횟수를 증명했다. 그리고 현재기준 사용 회원들에게 약1000만원 상당 가치의 카디오포인트(향후 CRDC 전환가능)를 발행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