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3:52 (목)

"일론 머스크 트위터 입찰 제안에도 '도지코인 하락장' 예상"
상태바
"일론 머스크 트위터 입찰 제안에도 '도지코인 하락장' 예상"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2.04.18 14: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도지코인 차트에서 형성되고 있는 헤드앤숄더 패턴이 도지코인 거래자들 사이의 긍정적 확신이 부족함을 나타내고 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17일(미국 시각)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도지코인은 지난 주 일런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의 트위터 인수 시도 소식에 잠시 상승세를 보였지만, 8% 소폭 인상으로 한 주를 마감하면서 흐지부지되는 모습이다. 

트위터 인수 소식 이후 도지코인은 0.149달러로 정점을 찍은 지 사흘 만인 17일 0.142달러까지 떨어졌다. 이같은 가격 수정은 앞으로 85%의 성공률로 고전적 약세 반전 패턴을 촉발할 가능성을 높였다. 

헤드앤숄더(Head and Shoulders)로 보이는 이 패턴은 가격이 세 개의 정상을 연속으로 형성할 때 나타나는데, 가운데 정상이 ‘머리(head)’이며 거의 높이가 같은 양쪽의 두 곳은 ‘어깨(shoulders)’로 불린다. 

이 세 정상은 흔히 ‘목선(neckline)’이라고 불리는 공통 지지선을 유지하는데 이론적으로 가격은 세 번째 정상을 형성한 후 목선 아래로 부서져 헤드앤숄더의 최대 높이인 머리 윗부분과 목선 사이의 거리만큼 떨어진다. 따라서 헤드앤숄더 패턴이 완성되면 추세의 붕괴를 뜻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도지코인은 지난 달 24일 이후 헤드앤숄더 패턴을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오른쪽 어깨를 만든 후 목선까지 하락할 가능성이 있다. 이후 아래 도표와 같이 본격적인 약세장이 펼쳐질 수 있다. 
 

(출처=TradingView) DOGE/USD 일일 가격 차트. 

따라서 도지코인은 17일 가격보다 약 7.5% 하락해 목선 부근인 0.132달러로 가격을 수정할 가능성이 있다. 이는 도지코인의 50일 단순 이동 평균(50일 SMA, 블루웨이브)과 일치하기 때문에 이 지점에서 추가적 지지를 받을 수 있다. 

그러나, 이 지지선을 돌파해 하락하게 되면 헤드앤숄더 패턴을 불러올 위험이 커지면서 가격은 30% 가까이 하락해 0.1달러 이하로 떨어질 가능성이 있다. 

이 가격 목표는 2021년 12월부터 도지코인의 가격 움직임을 이끌고 있는 하강채널 패턴(descending channel pattern)의 낮은 추세선에 근접해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한편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지난 4일, 도지코인 가격 상승의 ‘촉매제’인 일런 머스크의 트위터 지분 9.2% 매입 소식은 코인의 가격을 20% 이상 상승시켜 3개월 만의 최고치를 기록하게 만들었다. 이후 단기 거래자들의 수익 환수로 잠시 주춤했으나 일런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 소식에 가격은 다시 반등했다. 

도지코인 가격의 기술적 분석에도 불구하고 도지코인 매니아들은 ‘일런 머스크 효과’를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로빈후드의 블라디미르 테네브 최고경영자가 최근 ‘도지코인은 인터넷의 통화가 될 수 있다’는 의견을 밝혀 화제가 됐으며 ‘도지코인의 아버지’ 일런 머스크는 트위터 월 구독료 지불 수단으로 도지코인 채택을 지지하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