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보라네트워크, BORA 2.0 백서·브랜드사이트 공개
상태바
보라네트워크, BORA 2.0 백서·브랜드사이트 공개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4.11 13: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보라네트워크(대표 송계한)는 BORA 2.0의 백서와 브랜드사이트(borachain.io)를 공개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월에 BORA 2.0 파트너스데이를 통해 BORA 2.0 리뉴얼의 청사진을 발표했던 보라네트워크는, 이 날 공개된 백서와 브랜드사이트를 통해 BORA 2.0의 거버넌스 카운슬과 토크노믹스, 커뮤니티채널의 구체적인 내용을 소개했다.

BORA 2.0의 거버넌스 카운슬(GC)에 △샌드박스네트워크, △콜랍아시아,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레전더리스, △카카오 VX,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카카오게임즈, △위메이드, △엑스엘게임즈, △네오위즈, △모비릭스, △넵튠, △메타보라, △해긴, △버크오설리, △하이퍼리즘, △크로스랩, △크러스트 유니버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등 약20개 기업이 이름을 올렸는데, 거버넌스 카운슬은 BORA 2.0 개별 노드를 운영하고 BORA 생태계의 이익을 위한 의사결정에 활발히 참여하는 활동을 수행한다. 초대 의장사는 메타보라가 선임되었으며, 거버넌스 카운슬은 비즈니스영역에 따라 토큰, 콘텐츠, 테크, 마케팅의 4개 Committee(커미티)로 나누어진다.

한편, △다양한 주체들의 서비스 토큰 및 NFT의 발행, △유통 환경 강화, △원활한 유동성 공급 관리 및 △생태계 내 토큰 경제의 지속 가능성 확보, 그리고 △성장 발전을 위한 공격적 투자를 위한 BORA 토크노믹스(Tokenomics) 2.0이 공개되었는데, 이에 따르면 인플레이션 및 영구 락업 매커니즘이 도입되고, 전체 토큰은 상기 5개의 배분 목적 풀에 배분되며 각 영역은 △Liquidity, △Ecosystem, △Community, △Governance Council, △Reserve 풀로 나뉘어 BORA 2.0 플랫폼의 확장과 성장을 위해 사용된다. 인플레이션은 시장 경쟁 상황을 고려하여 경쟁력 있는 수준 및 매년 감소하는 형태로 도입하는 것으로 4월8일 GC 총회에서 결정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기존에 일방향으로 이루어지던 소통을 완화하기 위해 커뮤니티가 모두 함께 할 수 있는 창구가 마련되었는데, 미디엄, 트위터, 텔레그램, 디스코드를 메인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보라네트워크 임영준 CBO는 "보라 플랫폼은 이용자들을 위한 양질의 콘텐츠와 NFT 프로젝트가 보라 생태계 내에서 잘 선보일 수 있도록, 동시에 거버넌스 카운슬과 함께 동시 성장해나갈 수 있는 건강한 환경을 만들어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보라네트워크는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에어드랍 이벤트를 11일부터 실시하고, BORA 소셜 채널 팔로워 중 추첨을 통해, 소셜 레퍼럴 기준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hjh@blockchaintoday.co.kr

Tag
#보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