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증권플러스, ​업비트 디지털 자산 종목·시세 정보 연동
상태바
증권플러스, ​업비트 디지털 자산 종목·시세 정보 연동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4.11 09: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국민 증권 애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에서 디지털 자산 종목 검색 및 실시간 조회가 가능하다고 11일 밝혔다.

가장 신뢰받는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에서 거래 지원 중인 ‘디지털 자산 종목’과 ‘실시간 시세’ 정보가 연동 됨에 따라 증권플러스 앱 하나로 국내외 주식은 물론 비상장 주식, 디지털 자산 정보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증권플러스 종목 검색 화면에서 디지털 자산의 이름과 심볼을 검색하면 간편하게 관련 정보와 시세를 확인할 수 있다. 업비트에서 거래를 지원하는 모든 디지털 자산이 검색 대상이다. 예를 들어 종목 검색 화면에서 ‘비트코인’ 또는 ‘BTC’를 입력할 경우, 업비트 원화(KRW) 마켓과 테더(USDT) 마켓의 현재가, 호가, 차트, 체결정보 등 실시간 시세 정보를 업비트에서와 동일한 화면으로 볼 수 있다.

주식 종목 정보 페이지에도 변화가 생겼다. 깔끔하고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UI, User Interface)으로 이용 편의를 향상시켰다. 기업의 전년 대비 영업이익 증감률 (YoY, Year on Year), 업종평균 주가수익 비율(Price earning ratio, PER), 출자 현황 등 주요 지표를 일괄 제공한다. 재무, 기업, 배당, 분석으로 탭이 나뉘어 있어 각각의 상세한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종목 정보 영역마다 부채 비율 읽는 법, 좋은 현금 흐름표 구분하는 법, 매출 구조에서 인사이트 얻는 법 등의 설명을 덧붙여 주식 초보자도 이해하기 쉽게 구성했다는 점 또한 특징이다. 새로워진 증권플러스는 안드로이드 7.15.0 버전 이상, iOS 7.15.2 버전 이상부터 확인할 수 있다.

두나무 관계자는 “주식, 비상장 주식, 디지털 자산 등 개인이 투자할 수 있는 대상과 투자 방식이 다양해짐에 따라, 투자 포트폴리오 구성과 효율적인 자산 관리를 돕고자 디지털 자산 종목 정보를 연동했다”며 “모든 투자 자산 정보가 집약된 종합 플랫폼으로 증권플러스를 지속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증권플러스’는 누적 다운로드 600만 건, 누적 거래액 200조 원 이상의 국민 증권 애플리케이션이다. 투자 핵심 정보 확인과 실제 투자가 하나의 앱에서 가능해 편리한 투자 환경을 제공한다. 이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 구현 및 투자 정보 확대에 초점을 맞춰 지속적으로 서비스 개편을 시행해왔다. 2021년 6월에는 국내 최초 ‘주주 인증’ 기능을 제공, 실제 주주들의 생생한 의견을 모아 투자에 도움이 되는 정보의 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