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42 (금)

메디우스·쏘시오리빙, 입주민 맞춤형 의료서비스 제공 위한 MOU 체결
상태바
메디우스·쏘시오리빙, 입주민 맞춤형 의료서비스 제공 위한 MOU 체결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4.17 11: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별 건강관리 및 병원 추천·예약 원스톱 서비스
이상무 쏘시오리빙 대표(왼쪽)와 박보현 메디우스 대표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블록체인투데이 최민정 기자]?블록체인 기반 메디컬 SNS 플랫폼 메디우스와 ICT 기반 통합 주거서비스 전문기업 쏘시오리빙은 성남시 분당구 쏘시오리빙 본사에서 아파트 커뮤니티를 활용한 입주민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지난 밝혔다.

메디우스(MEDIEUS)는 환자의 의료서비스 경험을 공유하는 블록체인 기반 메디컬 SNS 플랫폼으로서 환자 개개인이 공유한 의료서비스 경험으로 구축된 의료기관 및 의료진에 대한 평판 시스템을 통해 플랫폼 이용자에게 최적의 치료와 서비스를 제공할 병원과 의사를 검색·추천한다.?또한 이용자들에게는 병원 예약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쏘시오리빙은 중산층용 임대주택 뉴스테이와 일반 아파트 등에 통합 주거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입주민 사전 소통 플랫폼과 주거서비스 모바일 앱을 기반으로 GX·헬스장·카페·게스트하우스 등 각종 커뮤니티 시설 예약·결제는 물론 조식 배달·이사·청소 등 서비스, 카 셰어링, 입주민 간 물품 나눔 등 다양한 주거 프로그램을 설계·운영한다.

메디우스(Medieus)는 협약을 통해 쏘시오리빙 통합주거서비스 플랫폼 및 앱과 연계하여 입주민 대상 맞춤형 건강검진 서비스, 건강검진 결과 데이터 분석을 통한 개인별 건강관리 프로그램, 병원 추천부터 예약·결제까지 원스톱 서비스, 단지 내 GX·헬스·수영장 등 커뮤니티시설 대상 다양한 헬스케어 프로그램 등 차별화된 의료·헬스케어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메디우스 박보현 대표는 “쏘시오리빙과의 협업이 서로의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아파트 단지 내 커뮤니티는 입주민들의 친밀감이나 신뢰도가 높아 향후 메디우스 의료 서비스에 탄탄한 기반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쏘시오리빙?이상무 대표는 “의료 SNS 플랫폼 메디우스와의 서비스 제휴로 4차 산업시대 ICT 기반 주거 4.0 서비스 제공을 위한 쏘시오리빙 비전에 한발 다가섰으며 입주민에게 보다 나은 주거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