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체인플릭스, 미디어국토대장정 조직위와 전략적 제휴… 지속적 상생협력모델 구축 협력
상태바
체인플릭스, 미디어국토대장정 조직위와 전략적 제휴… 지속적 상생협력모델 구축 협력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4.07 18: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주식회사 잼픽) 체인플릭스의 오정석 대표(왼쪽)와 미디어 국토대장정 조직 위원회 남기영 위원장(오른쪽)이 전략적 제휴로 상생협력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뒤 기념 촬영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블록체인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체인플릭스'의 운영사인 ㈜잼픽은 지난 5일 ‘미디어 국토대장정 조직 위원회’와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상생협력모델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미디어 국토대장정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인해 위기에 빠진 소상공인들이 힘을 낼 수 있도록 100명의 셀럽과 아티스트들이 100개의 콘텐츠를 제작하여 대한민국 미디어 대동여지도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기획한 국민 캠페인이다. 미디어 국토대장정 조직 위원회에서 특별 제작한 미디어 콘텐츠카 ‘로맨틱카’를 타고 전국노래자랑 운영방식으로 지역 전통시장과 골목길, 섬섬길 등을 방문하여 지역 테마음악, 영상, 그림 등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하여 지역 활성화와 함께 대한민국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알릴 목표이며,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특산품 소개와 판매까지도 연결할 예정이다.

'체인플릭스'는 웹 3.0 블록체인 기반의 서비스로 분산형 스토리지 특허를 받아 실제 상용화 성공한 차세대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이다. ‘체인플릭스’의 차별점은 플랫폼의 생태계를 모든 유저가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도록 공정하게 보상을 제공하는 사용자 중심의 시스템이 특징이다. 콘텐츠 제작자, 시청자 뿐만 아니라 업로드된 동영상을 저장하는 스토리지 제공자까지 참여하는 모두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로 인해 탄탄한 코어 유저층을 생성해왔고 긍정적 입소문을 타서 현재 전 세계 179개국의 가입자가 이용 중이며, 유튜브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어썸코리아, BODA, 딩글, 케이타이거즈 등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와 신규 크리에이터 채널들이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남기영 미디어 국토대장정 조직 위원회 위원장은 “앞으로 확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체인플릭스’와 전략적 제휴십을 맺게 되어 기쁘다”라며, “ ‘미디어 국토대장정 캠페인’의 콘텐츠뿐만이 아니라, 축제, 지역 브이로그, 전시, 테마 공간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활발하게 추진하겠다”라고 앞으로의 기대감을 밝혔다.

오정석 ㈜잼픽 대표는 "179개국의 유저들이 사용 중인 '체인플릭스'에서 ‘미디어 국토대장정 캠페인’을 협력하며 대한민국의 아름다움과 세계화의 캠페인에 기여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 미디어 국토대장정 위원회를 통한 각 지역의 셀럽과 크리에이터 및 지망생 들이 ‘체인플릭스’를 통해 더욱 많은 콘텐츠를 진행할 수 있도록 서비스 지원 하겠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양측은 ‘체인플릭스’ 플랫폼을 통하여 ‘미디어 국토대장정 갬페인’ 공식 채널을 서비스 운영할 예정이며, 앞으로 지역 축제, 테마 공간, 관광, 라이브 커머니, 메타버스 협업 등 점진적인 협력 확대와 4차 산업혁명의 신기술 활용으로서 대한민국의 아름다움을 전세계에 전파해나갈 예정이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