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7:35 (화)

"암호화폐 거래, 메타버스로 이동 중" 연구 결과 발표
상태바
"암호화폐 거래, 메타버스로 이동 중" 연구 결과 발표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2.04.07 16: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메타버스 개발자들의 대다수가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혁신이 메타버스의 미래를 형성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믿고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또한 연구에 따르면, 개발자들은 메타버스가 암호화폐를 사고 파는 ‘가장 인기 있는 방법’이 될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 

6일(미국 시각),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API 제공업체 아고라(Agora)가 의뢰해서 이뤄진 이 연구는 메타버스 관련 300명의 개발자들의 생각과 아이디어를 조사한 것이다. 

아고라의 설립자이자 최고경영자인 토니 자오(Tony Zhao)는 이에 대해 “개발자들은 메타버스의 거의 모든 개발의 최전선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그들의 생각과 의견은 큰 무게를 지니고 있다”고 이번 연구에 대한 의미를 밝혔다. 

이 조사에서 개발자의 57%는 ‘언젠가 메타버스가 암호화폐를 거래하는 가장 두드러진 방법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응답자 3명 중 1명은 개인 정보 보호와 보안이 큰 도전 과제일 수 있다고 대답했다. 

이어 응답자의 53%는 NFT(Non-functible token)가 메타버스에서 가장 큰 통화 형태가 될 수 있느냐는 질문에 대해 찬성을 표시했으며 24%는 반대 의사를 나타냈다. 

그러나 설문에 응한 대다수 개발자들은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혁신이 ‘메타버스의 미래를 형성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했으며 응답자의 70%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산업 발전이 메타버스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문항에 동의했다.  
또한, 설문 참여자의 72%는 실시간 참여(real-time engagement)가 메타버스 내의 ‘디지털 기능과 물리적 세계를 통합(connected experience)’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대답했다. 그리고 응답자의 55%는 가까운 미래에 메타버스는 ‘실제 사회적 상호 작용을 대체할 것’이라고 말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