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노트르담 성당 재건축 위해 암호화폐 기부 캠페인 시작해
상태바
노트르담 성당 재건축 위해 암호화폐 기부 캠페인 시작해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4.17 07: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투명성과 신뢰로 인해 자선 부문에서 점진적으로 성장
블록쇼가 노트르담 성당 재건축을 위해 암호화폐 기금 캠페인을 열었다. 사진출처: 코인텔레그래프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국제 블록체인 행사 블록쇼(BlockShow)가 노트르담 성당 재건축을 위해 암호화폐 기금 마련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블록쇼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4월 16일 소식을 전했다. 트위터에서 블록쇼 팀은 4월 15일 있었던 노트르담 성당 화재에 이어 성당의 재건축을 위한 기금 자련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블록쇼는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들이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 등으로 기부를 할 수 있는 디지털 화폐 월렛 주소를 게재했으며 일반 화폐로 기부금을 받는 재단 Du Patrimoine의 링크도 게재했다.

언론매체 NPR에 의하면 노트르담 성당의 재건축을 위해 시작된 기금 마련 국제 캠페인에는 GoFundMe 그리고 La Fondation Avenir du Patrimoine aParis 등이 있다. NPR에 의하면 수 억 달러가 이미 프랑스의 부유한 유명 인사들에 의해 마련이 됐다고 한다.

노트르담 성당의 화재는 전 세계 유명 인사들의 관심을 끌었다. 미국 전 대통령 버락 오바마(Barack Obama)는 트위터를 통해 “노트르담 성당은 전세계 가장 소중한 보물 중 하나이다. 역사를 잃어버렸다는 것을 감안하면 슬퍼하는 것이 당연하다. 하지만 내일을 구축하는 것 또한 당연한 일이다”라고 언급했다.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은 투명성과 신뢰의 성격으로 인해 자선 분야 내에서 점차적으로 성장해 왔다. 최근 미국 암호화폐 결제 회사 비트페이와 위키피디아를 운영하는 비영리 자선 기관 Wikimedia Foundation은 협업을 통해 암호화폐 기부를 수용하기 시작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