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에이치닥테크놀로지 메인넷 라이즌, MAGNUS 업그레이드 완료
상태바
에이치닥테크놀로지 메인넷 라이즌, MAGNUS 업그레이드 완료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2.04.05 15: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블록체인 기술 기업 에이치닥테크놀로지는 지난달 30일 메인넷 라이즌(RIZON) 이 MAGNUS 업그레이드를 완료하였다고 5일 밝혔다.

라이즌은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토큰보유자들이 블록체인 간에 용이하게 자산을 이동시킬 수 있는 수단인 IBC(Inter-blockchain Communication, 블록체인-사이 통신) 모듈 및 중계수수료를 줄일 수 있는 새로운 안티핸들러 (AnteHandler) 추가 등을 진행했다.

IBC는 블록체인을 통신, 토큰과 정보교환에 활용하기 위한 코스모스 체계의 매개체이다. 이를 통하면 한 블록체인에서 다른 블록체인으로 자산을 안전하게 이동하고 거래할 수 있다. 특히 모듈형으로 설계되어 있어, 텐더민트를 기반으로 한 라이즌의 경우 더욱 많은 블록체인간 거래로 확대가 가능하다.

MAGNUS 업데이트를 통해 Cosmos SDK 0.42.9버전에서 0.44.5로 업그레이드를 하였으며, 보다 상위 버전의 IBC 모듈을 사용하여 체인간의 즉각적인 전송이 가능하게 되었다. 또한 엑서스제어(Authz)와 같이 자동복리투자시스템(Auto-compounding)을 할 수 있는 기능 등이 추가되었다.

에이치닥 관계자는 “이번 MAGNUS 메인넷 업그레이드를 통해 코스모스 생태계 체인들간의 수평적 확장을 촉진할 수 있게 되었다”며 “라이즌은 앞으로도 가장 강력한 분산형 디지털 통화 및 자산허브를 구축하고 Web3 애플리케이션을 혁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발전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1월 텐더민트 기반 메인넷으로 토큰스왑을 완료한 에이치닥은 현재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최근 자산관리 어플리케이션을 운영중인 Citadel.one이 검증인으로 참여하였으며, 아톨로(ATOLO) 코인이 글로벌 거래소인 MEXC와 gate.io 에 상장되었다. 이 밖에도 미국 펜실베니아 주정부로부터 투자 유치에 성공한 3D 건설기계 제조 및 판매 기업 블랙버팔로 3D(Black Buffalo 3D)와 미래형 주거 플랫폼 협업을 추진 중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