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블로코어-애니모카브랜즈, 알타바에 910만달러 규모 투자 진행
상태바
블로코어-애니모카브랜즈, 알타바에 910만달러 규모 투자 진행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2.03.24 17: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이지은 기자]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블로코어(Blocore)가 패션 메타버스 플랫폼 회사 알타바 그룹(ALTAVA Group)에 910만 달러(약 110억원) 규모의 리드 투자를 진행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이번 투자는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사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와 공동 리드했다.

알타바 그룹(이하 알타바)은 패션 잡지 시스템 매거진(System Magazine) 편집장 출신 엘리자베스 반 굿만과 게임 전문가 구준회 대표가 공동 창업한 글로벌 패션 NFT 플랫폼이다. 

구준회 알타바 그룹 대표는 "LG전자, SM엔터테인먼트, 넷마블, 현대퓨처넷, 일룸 등 기업들이 알타바 그룹의 지분 투자자로 참여한 바 있다"라며 "기존 투자자, 신규 투자자, 커뮤니티, 협력사 등과 함께 하는 관계자들의 기대에 부응해 다양한 메타버스 생태계를 아우를 수 있는 3D 패션 디지털 트윈을 창조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현재 알타바는 베타 서비스 중인 메타버스 플랫폼 알타바 월즈 오브 유(ALTAVA Worlds of You)와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의 NFT를 판매하는 알타바 마켓(ALTAVA Market)을 통해 메타버스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더 샌드박스(The Sandbox)를 비롯한 메타버스 프로젝트와 협업으로 ‘알타바 월즈 오브 유’를 올해 하반기 중 글로벌 시장에 출시 예정이다.

알타바 그룹에 따르면, LVMH(Moët Hennessy·Louis Vuitton), 발망(Balmain), 불가리(BVLGARI), 프라다(PRADA), 톰브라운(Thom Browne) 등 명품 브랜드와 함께 가상 쇼룸, 버추얼 전시·팝업스토어 운영, NFT 프로젝트 등을 진행한 바 있다.

임형철 블로코어 대표는 "알타바 그룹은 글로벌 패션 브랜드의 디지털 IP를 가장 많이 확보한 회사다"라며 "메타버스 플랫폼의 활성화에 따라 가상 세계 아바타를 위한 패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알타바 그룹은 패션 메타버스의 선두주자가 될 것이다"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리드 투자사인 블로코어와 애니모카 브랜즈 외에 위메이드(Wemade), 스파르탄 그룹(Spartan Group), 스카이 비전 캐피털(Sky Vision Capital) 등 글로벌 투자사들이 이번 알타바 그룹의 투자에 동참했다. 또한 더 샌드박스(The Sandbox)의 공동 창업자 세바스쳔 보르게(Sebastien Borget),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의 전 CFO 웨이 저우(Wei Zhou) 등 개인 투자자들도 참여했다.

한편 알타바는 지난 2월 한국, 일본, 중국 및 홍콩, 싱가포르, 프랑스, 미국 등 20만명이 넘는 글로벌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1차 NFT 판매를 성공리에 마무리했으며, 3월 24일 19시(한국시각)부터 공식 웹사이트에서 2차 NFT 판매를 진행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