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메타버스 NFT 플랫폼 ‘게임트리(GTCOIN)’, DEX 유니스왑 상장
상태바
메타버스 NFT 플랫폼 ‘게임트리(GTCOIN)’, DEX 유니스왑 상장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3.24 15: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한국VR·AR컨텐츠진흥협회와 NS스튜디오가 최근 게임 및 메타버스 플랫폼 내 토큰 이코노미 생태계를 확장해가고 있는 게임트리 프로젝트의 ‘GTCOIN’을 세계 최대 이더리움(ETH) 기반 탈중앙화 거래소(DEX) 유니스왑에 상장했다고 23일 밝혔다.

유니스왑은 대표적인 탈중앙화 거래 서비스 플랫폼으로 ERC-20 기반 토큰과 이더리움(ETH) 사이의 스왑 프로토콜이다. 특히 별도의 오더북 및 차트가 존재하지 않고, 스왑을 진행할 때 선택한 토큰과 수량을 간단하게 이더리움과 스왑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최근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탈중앙화 금융서비스인 디파이(DeFi) 열풍의 주역인 유니스왑은 중앙화된 기존 거래소들과 비교하여 투명성이 보장되어 있어 참여자에 의해 유동성이 공급되고 거래가 이루어지는 디파이(DeFi) 방식의 거래에 최적화된 구조이다.

MMORPG 기반의 게임트리(GameTree) 메타버스 플랫폼에서는 사용자들이 보유하고 있는 게임 아이템을 NFT로 개인 소유화 기능을 제공하고 이를 안전하게 거래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또한 사용자들은 자신들이 창작한 아이템을 메타버스 환경에서 다른 사용자들과 거래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게임 플레이 및 소셜 활동 등을 통해 ‘GTCOIN’을 보상으로 받게 되며, ‘GTCOIN’은 게임 아이템 거래 및 메타버스 내에서 경제 활동을 하는데 필요한 기축 통화로 사용되게 된다. 

한국VRㆍAR컨텐츠진흥협회 윤상규 협회장은 “현실세계와 달리 물리 법칙을 뛰어넘어 정보적으로 무한하게 확장된 가상 세계인 게임트리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현실과 마찬가지로 가상 세계에서 모든 행위를 할 수 있는 공간으로써 독자적인 생태계를 구축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