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4:14 (화)

BTCC거래소, 베리파이바스프(VerifyVASP) 합류… 업비트 입출금 지원
상태바
BTCC거래소, 베리파이바스프(VerifyVASP) 합류… 업비트 입출금 지원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2.03.22 13: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11년 설립된 암호화폐 거래소 BTCC거래소는 한국의 트래블 룰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VerifyVASP Alliance의 정회원이 되었다고 22일 밝혔다.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는 자금 세탁 방지 및 테러 자금 추적을 위해 가상자산사업자(VASP)에서 디지털 자산이 전송되는 경우, 전송받는 가상자산사업자에 출금에 필요한 추가 정보(거래인의 실명 등)들을 전달해야만 하는 트래블 룰을 의무화했고, 국내에서는 특정금융정보법 개정안에 따라서 2022년 3월 25일부터 준수하여야 한다.

트래블룰 준수 의무에 따라 BTCC는 베리파이바스프(VerifyVASP)에 합류함으로 한국에서 3월 25일부터 시행될 트래블 룰을 완전히 준수함을 유저들에게 안정감을 안겨주었다. 이는 투자자가 BTCC와 한국 FATF의 규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다른 거래소 간에 암호화폐를 자유롭게 전송할 수 있음을 의미하기 때문에 거래소 및 유저에게 있어 중요한 진전이자 사용자에게 큰 이점이다. 

베리파이바스트는 암호화폐 서비스 제공자(VASP)가 당국의 규제 요구 사항을 준수할 수 있도록 업계 최고의 트래블 룰 솔루션을 제공하며, BTCC는 이 솔루션을 통해 트래블룰을 적용하여 입출금을 처리하게 되며 업비트(Upbit)로 입출금 지원이 가능해졌다.

BTCC의 베리파이바스프(VerifyVASP)의 정식 회원 합류 소식은 안내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BTCC거래소
현재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의 트래블 룰을 충족하는 해외 거래소는 극 소수다. 최신 규정을 준수하는 몇 안 되는 거래소 중 하나인 BTCC는 2011년 6월에 설립되어 세계 최장 운영 암호화폐 거래소이며 영국 런던에 기반을 둔 암호화폐 거래소로 지난 11년 동안 무사고로 최고의 기술로 안전한 거래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거래소 관계자는 "항상 거래의 모든 측면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두고 공정한 거래 분위기를 조성하고 모든 사람이 신뢰할 수 있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암호화폐 거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끊임없는 변화의 시대에 암호화폐 산업의 국가 및 지역마다 새로운 규정이 항상 발생할 것이다. 유저의 요구에 항상 민감한 BTCC는 향후 다양한 국가 및 지역의 다양한 조직과의 협업을 통해 암호화폐 전송 서비스를 향상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