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세계평화 염원 특별콘서트' 메인 이미지 NFT 발행… 이브아이서 판매된다
상태바
'세계평화 염원 특별콘서트' 메인 이미지 NFT 발행… 이브아이서 판매된다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3.21 19: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헤럴드경제)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코리아헤럴드·헤럴드경제가 ‘세계평화 염원 특별콘서트’의 메인 이미지를 NFT로 발행해 한정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

발표에 따르면 오는 23일 저녁 예술의전당에서 진행되는 세계 평화 염원 특별콘서트로 발생한 수익금은 우크라이나 난민의 긴급구호를 위해 전달된다. 

NFT로 발행되는 콘서트 메인 이미지를 살펴보면 이미지는 우크라이나 국기를 상징하는 파랑색과 노랑색이 특정 무늬와 함께 위아래 바탕 색상으로 반영되었으며 이미지 가운데에는 'PEACE' 문구가 흰 색으로 삽입되어 있다. 헤럴드경제는 이를 두고 우크라이나 국민을 응원하고 전쟁을 반대하며 평화를 기원한다는 취지를 담은 것이라고 전했다.

해당 NFT는 아티스트 허욱 작가 코리아헤럴드에 기부한 작품으로 전해졌으며 99개 한정판으로 제작됐다. 허 작가는 청각장애의 어려움을 딛고 서울예고, 파리 국립미술학교를 졸업한 아티스트다.

작품은 IT스타트업 모핑아이의 마켓 플레이스 '이브아이'에서 판매되며, NFT 구매자들은 23일 콘서트 초대권도 함께 받아볼 수 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