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9:40 (목)

"아발란체, 2배 상승 가능성… 비트코인과의 상관관계가 변수"
상태바
"아발란체, 2배 상승 가능성… 비트코인과의 상관관계가 변수"
  • 박요한 기자
  • 승인 2022.03.18 13: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박요한 기자] 이번 주 아발란체(AVAX) 마켓이 급격한 상승 되돌림을 보이면서 오는 2분기 또 다른 상승 가능성을 전망할 수 있다고 17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AVAX는 사상 최고가인 150달러 이상으로 가격이 올라간 후 지난 수 개월에 걸쳐 강세 기조(Bull Flag)가 형성됐다. 구체적으로 현재 차트는 이전 추세에 대항해 두 개의 평행 추세선이 하향 경사채널을 보이고 있으나 거래량이 감소해 하향추세가 약해지고 있음을 강조하고 있다.  

(출처=TradingView) '불 플래그' 패턴을 특징으로 하는 AVAX/USD 주간 가격 차트. 

코인텔레그래프는 시나리오가 완벽하게 진행된다면, 불플래그(bull flag)는 위쪽 추세선 위로 돌파 이동한 후 장기간 상승추세를 이어가 수익 목표의 길이는 이전 상승추세의 크기와 동일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로써 AVAX의 가격은 향후 몇 주 동안 비슷한 상승 움직임을 보일 수 있는데, AVAX의 중간 저항점인 20주 지수 이동평균(20주 EMA; 위 차트의 녹색 물결)을 상회해 마감하고 이후 깃발(flag)의 위쪽 추세선을 돌파하는 것으로 시작할 수 있다. 이 경우, AVAX는 현재 77달러 근처의 가격에서 100% 이상 올라 약157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최근의 아발란체의 강세는 비트코인과 상당한 관계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아발란체의 강한 매수세는 비트코인(BTC)과의 긍정적 상관관계 때문이라는 분석인데, 2022년 AVAX와 BTC는 상관계수가 0.90에서 0.99사이로 거의 완벽하게 보조를 맞춰 움직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이 계수는 약 0.79로 올해 초보다 약간 떨어진 수치를 기록했으나 여전히 비트코인 움직임을 미러링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출처=TradingView) 상관 계수를 나타내는 AVAX/USD 및 BTC/USD 일일 가격 차트.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소 LMAX Digital의 전략가인 조엘 크루거(Joel Kruger)는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금리가 높아지면 주식시장은 교살될 것이며 따라서 위험자산에서 대규모 이탈이 발생하면 모든 것에 부담이 될 것"이라며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의 강경한 자세가 비트코인의 가격을 더욱 떨어뜨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결론적으로 AVAX 와 비트코인의 상관관계가 계속된다면 AVAX의 강세 전망은 무효화될 가능성이 크다고 매체는 전했다. 이 경우 AVAX는 9달러 스윙로우(swing low) 저점에서 152달러 스윙하이(swing high)로 그려진 피보나치 되돌림 그래프의 0.618Fib라인과 일치하는 중간 저항점인 80달러 근처에서 하락세로 돌아설 가능성이 있다. 
 

(출처=TradingView) AVAX/USD 일일 가격 차트. 

이 후 AVAX의 지지선은 0.786 Fib 라인인 64달러 근처에서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