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조선대학교 산학협력단, ㈜아이피샵과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조선대학교 산학협력단, ㈜아이피샵과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3.15 13: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조선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아이피샵과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 14일 조선대학교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조선대학교 최한철 산학협력단장, 황석승 창업지원단장, 정진철 대학원장, ㈜아이피샵 양백 부회장, 이진우 경영지원팀장 등 대학 및 기관 관계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 주요내용으로는 ▲광주지역 혹은 대학 내 공간에 갤러리 조성 ▲맞춤형 기술창업의 사업화 지원 ▲지역 중심의 고미술, 전통미술 등 우리 문화 발굴 등을 통한 NFT 관련 사업 활성화 협력을 통한 지역사회 고용시장 활성화 기여 ▲NFT 문화예술 비즈니스 협동과정 개설 및 운영 등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문화예술 NFT 관련 인력양성, 연구개발(R&D), 비즈니스 모델 확장 등을 추진하고, 인력 및 시설의 공동 활용을 통하여 문화예술・공학 전문인력 양성을 위하여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최한철 조선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은 “우리 대학이 ㈜아이피샵과 협력을 통하여 NFT 분야에서의 선도적 역할을 기대하며, 양 기관이 실질적인 산학협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백 부회장은 “4차 산업혁명의 다양한 분야 중 디지털 자산을 기반으로 한 NFT, 메타버스 등의 신기술이 학계에서 큰 관심을 받는 만큼 오늘의 협약이 조선대학교와 ㈜아이피샵이 인재 발굴 및 육성을 비롯하여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아이피샵은 글로벌 지식재산거래 플랫폼으로 아티스트 저작권 투자 및 보유, 미활용 특허의 비즈니스 거래구조를 재편하여 실수요자에게 다양한 특허정보를 제공하고 자유롭게 창작할 수 있는 NFT MALL인 ‘ONFT’를 제공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이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