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VX Network 코인, 게임 상장 비즈니스 모델 발표
상태바
VX Network 코인, 게임 상장 비즈니스 모델 발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4.10 10: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초로 게임 서비스와 게임 내 재화의 거래를 동시에 제공

[블록체인투데이 최민정 기자] VX Network가 블록체인 게임 특화 거래소 ‘플레이비츠(PlayBits)’ 오픈을 앞두고 세계 최초로 게임 서비스와 게임 내 재화의 거래를 동시에 제공하는 게임 상장 비즈니스 모델을 발표 했다.

플레이비츠는 VX Network가 4월 런칭 예정인 블록체인 게임 특화 거래소로, 자체 IP 블록체인 게임과 파트너 개발사들의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을 손쉽게 플레이할 수 있는 블록체인 게임 종합 서비스 플랫폼이다.

특히 게임서비스 외에도 게임 코인과 아이템의 사전 판매(IEO), 게임코인 거래(거래소 상장), 유저간의 아이템 거래 지원 등 블록체인 게임관련 특화 서비스를 원스탑으로 제공한다.

VX Network 관계자는 “플레이비츠를 통해 게이머들은 게임을 즐기면서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 관련 서비스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개발사에게는 게임 코인 상장, 서비스 준비 등 과도한 부대 업무에서 벗어나 게임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는 개발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또한, 플레이비츠는 게임의 캐릭터나 아이템 등의 재화를 블록체인에 기록하고, 소유권을 게임서비스 개발사가 아니라 블록체인 게이머에게 귀속시킨다. 즉, 게이머간의 아이템 거래를 활성화하고자 하는 블록체인 게임의 기본 취지도 충분히 구현할 수 있게 된다.

한편, VX Network는 작년 3월 국내 최초 블록체인 게임 ‘비트펫’을 개발하여 서비스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축적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장르의 블록체인 게임의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