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07 (금)

'블록체인 기반 퀴즈 플랫폼' 퀴즈톡, 22일 게이트아이오 거래소 상장
상태바
'블록체인 기반 퀴즈 플랫폼' 퀴즈톡, 22일 게이트아이오 거래소 상장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2.21 17: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블록체인 퀴즈 플랫폼 퀴즈톡(QTCON)이 오는 22일 암호화폐 거래소 게이트아이오에 상장한다고 21일 밝혔다.

퀴즈톡은 이날 공식 트위터를 통해 이같은 사실을 밝히며 게이트아이오는 글로벌 비트코인 거래소 중 7번째 규모로 안정적이고 활발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는 거래소라고 전했다. 이번 글로벌 거래소 상장으로 퀴즈톡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퀴즈톡은 사용자들이 퀴즈를 출제하거나 풀이하면서 보상을 받는 특허 받은 블록체인 기반 퀴즈 플랫폼이다. 메신저 화면 상에서 퀴즈와 함께 광고가 노출되는 BM특허를 가지고 있다, 이 광고에 대한 수익을 퀴즈톡 플랫폼을 포함해 퀴즈 출제자, 퀴즈 풀이자가 일정한 비율로 나누는 것이 퀴즈톡 플랫폼의 기본 구조다.

또한 퀴즈톡은 플랫폼 내 다양한 수익모델 서비스로 커머스 서비스 채널인 큐몽가게, 스마트스토어, 라이브커머스를 운영 중이며, 큐몽렌탈, 큐몽게임, 큐몽웹툰 등도 오픈 준비 중이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플랫폼은 퀴즈 콘텐츠와 리워드, 예술작품에 대한 NFT 발행과 마켓플레이스 사업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한편 퀴즈톡은 지난해 7월 공공 기관, 전자식권 제공 기업, 게임 서비스 회사 등과 파트너십을 맺으며 실질적인 국내외 사업 활성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